할렐루야~
우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날마다 태국 선교와 저희의 안전을 위해 기도해 주심을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태국 선교지 소식과 기도 제목을 알려드립니다.

태국 국가비상사태 재연장

태국 정부는 지난 6월 15일부터 4차 봉쇄완화 조치를 통해 야간통행금지령을 해제하였으며, 6월 30일 발표를 통해 7월 1일부터 5차 봉쇄완화 조치와 국가비상사태를 7월 31일까지 재연장하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또한 7월 1일부터 코로나19로 인해 장기 방학에 들어갔던 학생들이 개학하였습니다. 현재 태국의 코로나19 확진자는 3,232명(완치: 3,092명, 사망: 58명)이며, 지난 5월 26일부터 현재까지 51일간 국내 신규확진자는 없으며 모두가 해외입국 확진자 입니다. 태국은 여전히 우기여서 거의 매일 비가 내리며 온도는 35도까지 올라갑니다.

“눈물을 흘리며 씨를 뿌리는 자는 기쁨으로 거두리로다” (시편 126편 5절)

저희는 7월달에 봉쇄조치가 상당부분 완화됨에 따라 먼저 전도책자와 알콜티슈 100개를 온라인으로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성경말씀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받으리라” (사도행전 16장 31절)을 스티커에 인쇄하여 전도용품에 부착했습니다. 전도용품을 준비한 후에 사람들이 많지 않은 공원을 찾아가 벤치에 앉아 휴식하는 사람들에게 전도용품을 전달하며 태국인 전도를 시작했습니다.
아직 코로나19로 예민한 시기라서 조심해야 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하나님께서 기뻐하실 것으로 생각되어 시작하였습니다. 예전에 저희가 방콕에서 했던 전도에 비하면 전도용품도 적은 양이고 많은 사람들을 만나는 것도 아니지만 담대한 마음으로 하나님만 바라보며 태국인 선교에 힘쓸 수 있기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태국 장기 거주 비자

태국에 국가비상사태가 선포됨으로 인해 저희는 7월 31일까지 비자가 자동으로 연기 되어 태국에서 거주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태국을 벗어나 한국에 돌아가게 되면 태국으로 돌아오는 것이 언제 가능하게 될지 가늠할 수 없는 시기입니다. 그래서 지금까지와 같이 자동으로 비자가 연장이 된다면 태국에 더 거주할 수 있게 되지만 그렇지 않으면 한국으로 돌아가야만 합니다. 한국에 돌아가게 된다면 태국에 거주할 수 있는 장기 거주 비자를 받아서 태국에 다시 돌아와야 합니다. 태국 장기 거주 비자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함께 기도해 주세요.

  1.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민감하게 하소서.
  2. 태국 장기 거주 비자를 받게 하소서.
  3. 믿음으로 교회와 선교센터를 세우게 하시고 감당할 재정을 주소서.
  4. 동역자들과 협력자들을 더하소서.
  5. 수랏타니에 거주하는 태국인들과 좋은 관계를 지속하여 가정교회가 세워지게 하소서.
  6. 영육간의 강건함을 주셔서 선교에 전심전력하게 하소서.
  7. 날마다 자녀들(은혜, 은총, 명균)을 붙드셔서 하나님을 경험케 하소서.
  8. 코로나19 상황이 속히 종료되게 하소서.

태국 수랏타니에서 정환&김영옥 선교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