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세계의 코로나19 상황이 조속히 종료되기를 희망하며 태국 선교지 상황을 알려드립니다.

태국 정부는 코로나19에 대응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지난 3월 26일부터 4월 30일까지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했었으나 5월 31일까지 연장한 후 다시 6월 30일까지 재연장을 발표 했습니다. 국가 비상사태로 인해 지역간 이동을 최대한 자제하도록 하고 있으며 반드시 이동해야 할경우 검역을 실시하고 야간 통행금지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가비상사태 기간이 장기화 됨에 따라 경제 안정을 위해 1, 2, 3단계 봉쇄 완화 조치를 통해 통행금지 시간을 단축하고 개인 위생수칙을 지키도록 하면서 조심스럽게 경제활동을 재개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현재 태국의 계절은 우기로 거의 매일 비가 내리는 가운데 온도는 35도까지 올라갑니다. 저희는 성경통독과 기도로 하루 하루를 보내며 속히 비상사태가 해제되어 태국인들에게 다가가 복음을 전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또한 동역자님의 삶 가운데 하나님께서 함께하시기를 바랍니다.

함께 기도해 주세요.

  1.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민감하게 하소서.
  2. 태국 장기 거주 비자를 받게 하소서.
  3. 믿음으로 교회와 선교센터를 세우게 하시고 감당할 재정을 주소서.
  4. 동역자들과 협력자들을 더하소서.
  5. 수랏타니에 거주하는 태국인들과 좋은 관계를 지속하여 가정교회가 세워지게 하소서.
  6. 영육간의 강건함을 주셔서 선교에 전심전력하게 하소서.
  7. 날마다 자녀들(은혜, 은총, 명균)을 붙드셔서 하나님을 경험케 하소서.
  8. 코로나19 상황이 속히 종료되게 하소서.

태국 수랏타니에서 정환&김영옥 선교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