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첫번째


할렐루야! 평안하신지요. 2023년을 보내고 2024년을 시작하며 그동안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진행되었던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날마다 함께 기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방싸이 목장

지난 1월 29일에는 어촌인 방싸이에서 방싸이 목장을 새로 시작하였습니다. 방싸이는 생활이 어려운 어부들이 모여 사는 곳인데 15명이 모여 식사후에 찬양과 말씀, 그리고 하나님께 감사한 내용을 나눈 후에 몸이 아픈 사람들을 위해 기도했습니다. 요즘은 태풍이 많이 일어나는 시기라서 어부들이 바다에 나가지 못하여 어려움이 많지만 이곳 목장은 격주에 한번씩 모이기로 하였습니다. 새로 시작한 방싸이 목장이 하나님의 은혜로 든든히 서도록 기도 부탁 드립니다.

[함께 준비한 음식으로 만찬]

[식사후 하나님께 찬양드리고 말씀듣는 중]

사랑의 양식 나눔

지난 1월 14일에는 수랏타니에서 6시간 거리에 위치한 단씽컨 교회에 방문하여 주일예배 설교와 사랑의 양식 나눔을 진행하였습니다. 단씽컨 교회는 쁘라쭈압키리칸 주에 속해 있는데 까리양 족속이 대다수 이며 사용하는 언어도 까리양 언어여서 예배시간에도 정환 선교사가 태국어로 설교하고 카타차이 전도사님이 까리양 언어로 통역하였습니다. 예배 후에 식사하고 쌀과 라면, 식용유와 생선 통조림 및 달걀 30세트를 준비하여 예배에 참석한 이들에게 전달하고 그 이후에 전도 대상자들의 집을 방문해 양식을 나눴습니다. 특히 단씽컨 교회는 코로나 확산시기부터 지금까지 전도가 단절되었었는데 이번 양식 나눔을 계기로 다시 전도를 하게 되었으며 이번 양식 나눔은 일본에 거주하는 73세의 정미순 집사님의 후원으로 진행하였는데 한국에 방문하기 위해 여러해 동안 모은 비용을 태국의 어려운 이들에게 사용하고 싶다고 하여 더욱 감동이 되었습니다.

[하나님께 예배 드리는 단씽컨 교회 성도들]

[예배 후 단씽컨교회 성도들과 함께]

[예배 후 전도 대상자의 집에 방문하여 양식나눔]

지난 12월 21-27일까지 다니엘 선교센터(이사장 이은태 목사)에서 후원을 받아 제20차 사랑의 양식 나눔을 진행했습니다. 쌀5kg 400개를 구입하여 크리스마스 행사를 진행하며 반클렁쾅마을, 반던교회, 반클렁랑 초등학교, 왓타텅 초등학교 및 전도 대상자들의 가정에 나누며 예수님의 사랑을 전했습니다.

[반클렁쾅 마을회관 양식나눔]

[반던교회 양식나눔]

[반클렁랑 초등학교 양식나눔]

[왓타텅 초등학교 양식나눔]

생명의 음식 나눔

매주 월, 수, 금요일에 연로하여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과 병상에 누워계신 분들 10가정에 12월 15일까지 음식을 전달하였으며, 연말에는 식당이 장기간 쉬게 되어 12월 18일에 라면, 죽, 쌀죽 등 3주동안 끓인 물을 부어서 먹을 수 있는 분량을 구입하여 전달하였습니다. 또한 1월 15일부터 다시 월, 수, 금요일에 환자들의 가정을 방문하여 기도하며 음식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몇 일 전에는 85세의 빠쁘라니도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하는 은혜가 있었습니다.

[예수님을 영접한 빠쁘라니]

태국어 성경통독

크리스챤은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계속해서 통독해야 하는데 CMF의 후원으로 2023년에 시작한 태국어 성경통독은 하나님의 도우심에 가운데 진행했으며, 2024년에도 많은 이들이 매일 함께 성경 말씀을 통독중에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행사

지난 12월 17일은 로빈슨 백화점에서 반던교회 성도들과 함께 크리스마스 콘서트를 진행했으며, 12월 22-23일에는 캐롤링을, 그리고 반클렁쾅 마을회관(12월 23일), 반던교회(12월 25일), 반클렁랑 초등학교(12월 26일), 왓타텅 초등학교(12월 28일)에서 크리스마스 행사를 진행하면서 예수님이 이땅에 오심을 알렸습니다. 특별히 반클렁쾅 마을회관에서는 그동안 어린이들이 준비한 칠교를 통한 천지창조를 공연함으로 감동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로빈슨 백화점 크리스마스 콘서트]

[반클렁쾅 마을회관 크리스마스 행사: 칠교 천지창조 공연]

[반클렁쾅 마을회관 크리스마스 행사: 찬양- 예수님과 동행하는 길]

[반클렁쾅 마을회관 크리스마스 행사]

[반던교회 크리스마스 행사]

[반클렁랑 초등학교 크리스마스 행사]

[왓타텅 초등학교 크리스마스 행사]

토요학교 및 주일학교

2023년에 반클렁쾅 마을회관에서 진행하던 토요학교(영어, 음악, 태권도)와 주일학교 장소를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게 되었는데 하나님의 인도하심 가운데 반방마이 마을회관을 빌려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반클렁쾅 마을회관은 자주 물에 잠기고 장소가 협소했었지만 새로이 옮긴 장소는 반클렁쾅 마을회관보다 2배로 넓고 물에도 쉽게 잠기지 않는 곳입니다. 귀한 장소를 사용할 수 있도록 인도하신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드립니다.

[반방마이 마을회관에서 영어를 가르치는 김영옥 선교사]

태권도 수업

화곡그리스도의교회에서 보내준 태권도 도복을 받아 반클렁쾅 어린이들과 반클렁랑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지급하여 이제는 학생들이 태권도 도복을 입고 태권도를 배우고 있습니다.

[태권도 도복을 입고 기념촬영]

[태권도 도복을 입고 태권도를 배우는 학생들]

한국어 수업

지난 1월 9일부터 매주 화요일 저녁에 반던교회에서 태국 성도들에게 2시간씩 한국어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한국어 강의: 반던교회]

단기 선교팀 방문

지난 12월 11-14일까지 참빛누리교회(담임 김진도 목사) 단기 선교팀 6명이 수랏타니에 방문하여 양식 나눔 사역에 동참하였으며, 김치 담그기 체험 교육을 진행과 반클렁랑 초등학교에 방문하여 특별활동을 지도했습니다. 김치 담그기 체험 교육은 반던교회에서 진행하였으며, 반던교회 성도들과 외부에서 전도대상자들이 신청하여 모두 26명이 참여했습니다. 또한 김치를 절여놓은 후 함께 모여 단기선교팀의 특송, 김진도 목사님의 설교를 듣고 점심시간에는 불고기 파티를 하였습니다. 또한 반클렁랑 초등학교에서는 태권도를 배우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비취공예를 진행하여 학생들과 함께 예쁜 팔찌를 만들며 하나님의 사랑을 나눴습니다.

[단기 선교팀 특송]

[설교: 김진도 목사, 통역: 정환 선교사]

[설교를 경청하는 참여자들]

[김치 담그기 체험 교육]

[불고기 만드는 비법 공개]

[불고기 파티]

[김치 담그기 체험 교육 참여자들과 기념촬영]

[반클렁랑 초등학교]

지난 12월 4-7일에는 비전교회 이기언 목사 가족 5명이 태국을 방문하면서 직접 준비한 전도물품들과 화곡 그리스도의 교회에서 후원한 태권도 도복을 대신 가져왔습니다.

[비전교회에서 후원한 전도 물품: 학용품, 옷, 신발 등등]

[화곡 그리스도의 교회에서 후원한 태권도 도복]

지난 10월 16-17일에는 화곡 그리스도의 교회 태국 비전트립팀 4명이 수랏타니에 도착하여 반던교회를 방문하고 사랑의 음식나눔 가정들을 방문하여 음식과 위문품을 전달하였습니다.

예성 동남아시아 지방회 가족 수련회

지난 1월 2일부터 5일까지 끄라비 홀리데이 인 리조트 끄라비 아오낭에서 예성 동남 아시아 지방회 가족 수련회를 진행했습니다.

개회예배 강사는 장래혁 목사(장자교회), 주강사로 이충동 목사(서울충신교회), 축사는 김성은 목사, 전승환 목사가 하였으며, 예성 동남아시아 지방회 가족 및 한국에서 방문한 팀과 함께 총 70명이 은혜받고 충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녁 집회에서 설교하는 이충동 목사]


기도 제목
1. 성령 충만함과 영육간의 강건함 주셔서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선교에 전심전력하게 하심으로 하나님의 나라를 전파하며 주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모든 것을 담대하게 거침없이 가르치게 하소서.
2. 2024년 제1차 90일 태국어 성경통독이 은혜 가운데 진행되게 하시고 참여자 모두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성경통독 사역이 태국땅에서 더욱 확장되어지게 하소서.
3. 사랑의 양식 나눔이 지속되어 복음 전하는 통로가 되며 태국인들에게 복음을 전하는데 필요한 더 많은 동역자들과 협력자들을 붙여 주시고 재정을 더하소서.
4. 퍼쿤탈레 목장과 방싸이 목장에 더 많은 VIP들이 참여하여 복음을 듣고 받아들이게 하소서.
5. 전도, 구제, 그리고 선교 센터와 교회 개척 사역이 순조롭게 진행되게 하시고 반던교회에 부흥을 주소서.
6. 반방마이 마을회관에서 진행하는 토요 학교와 주일학교를 통해 학생들의 믿음이 성장하여 하나님께 영광돌리며, 예배처소를 세우는 기초가 되게 하셔서 장차 교회로 세워지게 하소서.
7. 생명의 음식 나눔이 하나님의 인도하심 가운데 진행되어 온전히 하나님께 영광 돌리게 하소서.
8. 자녀(은혜&제이슨, 은총, 명균)들이 날마다 성령 충만하여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이 되도록 인도하소서.


태국 남부 수랏타니에서 정환&김영옥 선교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