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두 번째


할렐루야! 평안하신지요.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태국은 요즘 38- 40도의 온도를 오르내리고 있습니다. 뜨거운 태양 아래서도 선교 현장에서 숨쉬게 하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드리며 쉬지 않고 기도로 함께하는 동역자 여러분께 2024년 두 번째 태국 수랏타니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반텅루앙 목장

[반텅루앙 목장 모임]

지난 2월 16일에 어촌인 반텅루앙에서 사는 빠쩽의 동생 및 조카들에게 빠쩽이 하루 종일 만든 음식을 들고 찾아가서 함께 식사 교제하였습니다. 3월 1일부터는 매주 금요일 저녁에 반텅루앙 목장 모임을 진행하고 있는데, 이들이 예수님의 사랑을 깊이 깨닫고 경험할 수 있도록 기도부탁 드립니다.

퍼쿤탈레 목장

퍼쿤탈레 목장은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매주 목요일 저녁에 함께 모여 식사교제, 찬양, 말씀, 기도를 통해 목장모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쿤싸왓과 쿤짠 두 사람은 세례교육을 마쳤으며, 6월 9일에 반던교회에서 세례를 받을 예정입니다. 또한 쿤뚠은 지난 2월 28일에 대위로 진급하는 은혜가 있었으며, 5월부터 2개월 동안 방콕에서 장교교육을 받게 됩니다. 목장 식구들의 신앙 성장을 위해 기도 부탁드립니다.

방싸이 목장

월요일 저녁 6시부터 8시까지 어촌인 방싸이의 쿤찌얌 집에서 격주로 모이는 방싸이 목장은 점점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크신 은혜로 말미암아 3월 29일에는 방싸이 목장의 쿤미야, 쿤무, 쿤멤, 쿤마이 4명이 예수님을 영접했으며, 4월 5일에는 쿤찌얌과 쿤꽝 2명이 예수님을 영접했습니다. 할렐루야!

또한 이들이 예수님을 영접한 이후 매주 금요일 오전에 찾아가 이들의 신앙 성장을 위해 성경공부를 시작했습니다. 하나님께서 계속 은혜를 더해 주시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생명의 음식 나눔

매주 월, 수, 금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반던교회 구제위원들과 함께 연로하여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과 병상에 누워계신 분들 10가정에 음식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15일에는 73세의 빠누이에게 복음제시를 했으며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하는 은혜가 있었습니다. 할렐루야!

[빠누이에게 복음제시]

토요학교(반방마이 마을회관: 오전 9-12시)

영어와 태권도, 음악(기타, 우크렐레)을 가르치고 있는데, 야외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요즘은 40도의 높은 온도로 인해 어려움이 있습니다. 토요학교를 정환&김영옥 선교사와 반던교회 담임목사인 반쫍목사가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러 지역의 어촌에 찾아가 어린이들을 태우고 마을회관까지 이동해야 하는데, 차량은 반던교회 승합차인 Toyota commuter와 저희 승용차를 이용하고 있으며 차량에 많은 학생을 한꺼번에 다 태울 수 없어 여러번 왕복하다보니 운행 시간은 1시간 이상을 초과합니다. 제한된 시간 안에 프로그램과 예배를 진행하다 보니 쉽지 않은 실정입니다. 또한 반던교회에서 승합차량을 다른 일에 사용하는 경우 어쩔 수 없이 승용차로 운행을 하는 경우도 자주 있습니다. 선교사역에 승합차가 절실히 필요하여 승합차 구입을 위해 기도하고 있는데 함께 기도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주일학교(반방마이 마을 회관: 주일오후 2-5시)

매주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반방마이 마을 회관에서 진행하는 주일학교에서는 어촌의 어린이들이 예배를 통해 함께 하나님께 찬양하고 설교를 통해 하나님의 말씀을 들으며 믿음을 키워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종교적 배경은 집안 대대로 불교를 신봉해 오고 있지만 이 어린이들이 예수님을 믿음으로 가정이 구원받고 마을들이 변화되는 역사가 일어나기를 기도합니다.

주일학교에 참여하는 대부분의 어린이들이 이제는 주일 오전에 반던교회 주일학교 예배에 참여하게 되어 5월부터 반쫍목사님은 주일 오후에 교회 사역(성도들과 노방전도 및 행사)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주일학교 장소를 반방마이로 옮긴후부터 그동안 반클렁쾅 마을의 많은 어린이들이 주일학교에 참여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원래 반클렁쾅 마을에 새로운 교회를 세우고자 하는 마음이 있었는데 주일 오후에 저와 김영옥 선교사가 반클렁쾅 마을에 음식과 간식을 준비하여 다시 찾아가서 그곳의 어린이들을 모아 햇볕이 덜드는 곳을 찾아 예배드리고 저녁에는 어촌 주민들과 부모들을 초청하여 함께 저녁식사를 진행 하려고 합니다. 이 일을 위해 함께 기도해 주세요.

태권도 캠프(반클렁랑 초등학교)

태국 초등학교들의 방학이 시작되어 지난 4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반클렁랑 초등학교에서 태권도 캠프를 진행했습니다.

태권도 캠프에 20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참여한 모든 학생들이 승급 심사를 통해 노락띠로 승급하였습니다. 캠프에 필요한 모든 재정을 채워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토요학교 및 주일학교 캠프[반던교회]

지난 4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반던교회에서 토요학교 및 주일학교 어린이 15명과 함께 캠프를 진행했습니다.

첫째날 오전과 오후 및 둘째날 오전에는 영어, 태권도 및 음악을 가르치고 둘째날 오후에는 수영장에 다녀왔습니다. 저녁에는 하나님께 예배를 드렸는데 첫째날 저녁에는 정환 선교사가 둘째날 저녁에는 반쫍 목사가 말씀을 전하며 이들의 믿음을 재확인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주일에는 주일학교에 함께 참여하여 예배를 드리고 오후에는 캠프를 정리하며 하나님께 감사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캠프에서는 찬양과 율동뿐 아니라 중간 중간에 게임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과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식사 시간에는 창세기 1장 1절, 요한복음 1장 12절, 사도행전 16장 31절, 요한복음 14장 14절, 고린도전서 3장 16절의 성경말씀을 암송 하게 하였는데 모두가 큰 소리로 암송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평상시에 모든 활동에 잘 참여하지 못하던 넝끄릿이 이번 캠프를 통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계기가 되어 더욱 감사했습니다.

한국어 수업[반던교회]

한국어 수업을 시작한지 3개월이 되었습니다. 반던교회에서 매주 화요일 저녁에 2시간씩 가르치고 있는데 태국인들이 이제는 한국어로 자연스럽게 인사도 나누고 짧은 회화를 하기도 합니다.

얼마전 한국어 수업에서는 학생들을 통해 생일축하 받는 은혜도 있었습니다. 하나님께 감사.^^

장학금 전달

[장학금을 전달 받은 반쫍 목사]

지난 2월 25일 세번째 고호선 장학금(HO SUN KO Scholarship) 미화 600불(21,200바트)을 목회학 석사(M. Div.) 과정을 공부하고 있는 반쫍 목사에게 전달 하였습니다. 목회학 석사 과정을 재정의 어려움 없이 잘 마치게 하시고 이를 통해 하나님의 말씀을 더 깊이 묵상하며 하나님의 뜻을 따라 목회 사역을 더 잘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동남아시아 지방회

[동남아시아 지방회 회원들]

지난 2월 19-21일까지 태국 우돈타니 CEF 센터에서 제16차 동남아시아 정기지방회가 있었습니다.

1부 예배 강사는 손항모 목사(강서교회 담임)가 축사와 축도는 박영규 목사(예향교회 원로)가 하였습니다.

2부 지방회 정기회의에서 임원으로 회장 정환 목사, 부회장 조현조 목사, 서기 박종인 목사, 회계 방효철 목사, 부서기 김준규 목사, 부회계 이규천 목사가 선출되었습니다.

한국 방문 일정

5월 20일부터 6월 7일까지 예성총회 참석과 건강검진을 위해 한국에 방문할 예정입니다. 한국에서는 안양 성결대학교 근처에 위치한 WCN(대표: 정길진 목사) 선교관에서 지낼 예정입니다. 한국 방문 일정을 위해서도 기도 부탁드립니다.

기도 제목

  1. 성령 충만함과 영육간의 강건함 주셔서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선교에 전심전력하게 하심으로 하나님의 나라를 전파하며 주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모든 것을 담대하게 거침없이 가르치게 하소서.
  2. 2024년 제1차 30일 태국어 신약성경 통독이 은혜 가운데 진행되게 하시고 참여자 모두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성경통독 사역이 태국땅에서 더욱 확장되어지게 하소서.
  3. 사랑의 양식 나눔이 지속되어 복음 전하는 통로가 되며 태국인들에게 복음을 전하는데 필요한 더 많은 동역자들과 협력자들을 붙여 주시고 재정을 더하소서.
  4. 퍼쿤탈레 목장과 방싸이 목장, 반텅루앙 목장에 더 많은 VIP들이 참여하여 복음을 듣고 받아들이게 하소서.
  5. 전도, 구제, 그리고 선교 센터와 교회 개척 사역이 순조롭게 진행되게 하시고 반던교회에 부흥을 주소서.
  6. 반방마이 마을회관에서 진행하는 토요 학교와 주일학교를 통해 학생들의 믿음이 성장하여 하나님께 영광돌리게 하시고, 5월부터 계획중인 반클렁쾅 마을에서의 예배와 식사교제를 위한 장소를 허락해 주셔서 교회를 세우는 기초가 되게 하시고 필요한 승합차도 허락해 주소서.
  7. 생명의 음식 나눔이 하나님의 인도하심 가운데 진행되어 온전히 하나님께 영광 돌리게 하시며 수혜자들에게 은혜를 더하심으로 주님의 사랑을 더 깊이 깨닫게 하소서.
  8. 자녀(은혜&제이슨, 은총, 명균)들이 날마다 성령 충만하여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이 되도록 인도하소서.

태국 남부 수랏타니에서 정환&김영옥 선교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