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세번째


할렐루야. 날마다 크고 놀라우신 은혜를 부어주시는 하나님께 감사와 찬양을 올려 드립니다.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저희 부부는 한국에 잘 다녀왔습니다. 함께 기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태국 수랏타니에서 하나님의 인도하심 가운데 진행된 선교 사역을 알려드리며 계속해서 기도의 동역을 부탁드립니다.


2024년 CMF 90일 태국어 성경통독

2024년도에도 하나님의 도우심 가운데 계속해서 90일 태국어 성경통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LINE 메신저를 이용하여 매일 아침 6시에 통독할 분량의 성경을 공지하면 성경통독에 참여하는 태국 성도들이 성경을 통독한 후 “통독아멘”을 기록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3개월 동안은 90일 동안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통독하며, 1개월 동안은 신약성경 통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더 많은 태국 성도들이 성경 말씀을 읽고 하나님의 뜻을 깨달아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을 살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목장모임(퍼쿤탈레, 방싸이, 반텅루앙)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세 곳의 목장에서는 새신자들과 믿음의 교제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하나님의 인도하심 가운데 목장 식구들 모두가 믿음 안에 든든히 서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KMS 정기모임(수랏타니 한인 선교사)

수랏타니에서 선교하는 한인 선교사 가정은 저희 가정을 포함해 4가정입니다. 매달 3곳(고아, 신학생, 태국인 선교사 가정)에 정기 후원을 하고 있으며, 연 2회의 정기모임을 갖고 있습니다. 지난 4월 15일에는 반던교회에서 함께 모여 1부 예배, 2부 회의, 3부 식사 교제를 하였는데 이번 모임의 식사비는 주태국 한인 선교사회 남부지회에서 지원을 받았습니다.

반클렁쾅 주일예배

지난 5월부터 매주 주일 오후 5시부터 반클렁쾅 마을의 중심에 위치한 넝남의 집 마루와 주위에 모여 하나님께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온 마을이 떠나갈 정도의 큰 소리로 아이들이 하나님을 찬양하다보니 이제는 하나님의 인도하심 가운데 어른들도 한 두명씩 예배에 참여하기 시작했습니다. 예배 후에는 마을의 어른들도 초대하여 함께 식사 대접을 하고 있습니다. 반클렁쾅 마을의 복음화를 위해, 그리고 매주일 마다 50명 이상이 식사를 하는데 준비에 어려움이 없도록 기도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사랑의 양식나눔

지난 5월 8일에 다니엘 선교센터(이사장 이은태 목사)에서 200만원의 후원 받아 제23차 사랑의 양식 나눔을 진행했습니다.

쌀15kg 130포대를 구입하여 생활이 어려운 반클렁쾅 주민 40가정과 방싸이 주민 10가정, 방파이 주민 20가정, 프라까이교회 성도 30가정, 반던교회 농아인 성도 30가정에 전달하며 하나님의 사랑을 나눴습니다. 하나님께서 다니엘 선교센터에 날마다 넘치는 은혜를 부어주시도록 기도합니다.

승합차 구입: 기도의 응답

토요학교와 주일학교 그리고 목장에서 사용할 승합차의 필요가 있어서 하나님께 기도드렸는데 지난 5월 15일 전적인 하나님의 은혜로 승합차를 구입했습니다.

이 승합차의 이름은 H. S. Han Van입니다. 안전 운행과 선교사역에 잘 사용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세례 교육: 쿤찌얌, 쿤미야, 넝마이

매주 금요일에는 방싸이 목장의 쿤찌얌과 쿤미야, 넝마이 에게 1시간씩 세례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들이 세례 교육을 받는 동안 하나님께서 큰 믿음의 사람들로 세워주시기 위해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세례식: 쿤싸왓, 쿤짠

퍼쿤탈레목장 식구인 쿤싸왓과 쿤짠이 퍼쿤탈레목장 식구로는 두번째로 지난 6월 9일 반던교회에서 세례를 받았습니다.

하나님께서 이 부부에게 더 큰 믿음을 주시고 자손 대대로 하나님을 주인으로 모시는 믿음의 대 가족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생명의 음식나눔

매주 월, 수, 금요일에 몸이 불편하고 연세가 많은 분들에게 2023년 5월부터 1년이 넘는 기간 동안 음식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두 분이 세상을 떠났지만 계속해서 10가정에 음식을 전달 할 수 있도록 인도하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95세의 처이 할아버지는 백내장으로 눈이 멀어 하루 종일 모기장 안에 누워서 지내지만 저희가 음식을 가지고 갈 때마다 반갑게 큰 소리로 인사를 나누는 분입니다.

지난 6월 14일에는 처이 할아버지에게 하나님의 능력을 의지하여 복음을 전했는데 처이 할아버지가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하는 은혜가 있었습니다. 할렐루야!

처이 할아버지가 하늘나라의 소망을 가지고 하루 하루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기쁨 넘치는 삶을 살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토요학교 달란트 잔치

지난 6월 29일에는 토요학교에서 달란트 잔치를 진행했습니다.

매주 토요일과 주일 예배에 나오는 태국 어린이들에게 달란트를 나누어 주었다가 일년에 3회 달란트를 이용하여 영어로 의사소통하며 물품을 구입하는 잔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물품은 인형, 장난감, 생필품, 운동용품, 학용품 등 다양합니다.

사랑의 물품 나눔(티셔츠, 생필품)

지난 6월 30일 한국에 계신 정계선 사모님을 통해 두박스의 반팔 티셔츠를 기증받아 반클렁랑 초등학교 학생 및 교사, 반던교회 유초등부 어린이, 반클렁쾅 마을 주민, 방싸이 마을 주민에게 나누었으며, 지난 7월 14일에는 광주자유교회 박문석 집사님이 헌금한 선교비110만원으로 생필품(화장지, 샴푸, 린스, 파우더, 비누, 치약, 칫솔)을 50세트 구입하여 반클렁쾅 주민 40가정과 방싸이 주민 10가정에 나누며 하나님의 사랑을 전했습니다. 사랑의 물품 나눔을 위해 헌신한 이들에게 하나님께서 크신 은혜를 더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월드프렌즈 ICT 봉사단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월드프렌즈 ICT 봉사단은 3년째 수랏타니에서 봉사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지난 7월 1-20일까지 ICT 봉사단으로 성균관대학교 2개 팀이 수랏핏타야학교(재학생 3,000명)에서 아두이노와 한국 문화를 가르쳤습니다.

또한 7월 6일과 13일에는 토요학교에서 태국 어린이들과 한국 전통 놀이(투호, 제기차기)를 진행했습니다.

기도 제목

  1. 성령 충만함과 영육간의 강건함 주셔서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선교에 전심전력하게 하심으로 하나님의 나라를 전파하며 주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모든 것을 담대하게 거침없이 가르치게 하소서.
  2. 2024년 제2차 30일 태국어 신약성경 통독이 은혜 가운데 진행되게 하시고 참여자 모두가 하나님의 뜻을 깨달아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성경통독 사역이 태국땅에서 더욱 확장되어지게 하소서.
  3. 사랑의 양식 나눔이 지속되어 복음 전하는 통로가 되며 태국인들에게 복음을 전하는데 필요한 더 많은 동역자들과 협력자들을 붙여 주시고 재정을 더하소서.
  4. 퍼쿤탈레 목장과 방싸이 목장, 반텅루앙 목장 식구들이 복음을 듣고 받아들이며 믿음이 더욱 성장하게 하소서.
  5. 전도, 구제, 그리고 선교 센터와 교회 개척 사역이 순조롭게 진행되게 하시고 반던교회에 부흥을 주소서.
  6. 반방마이 마을회관에서 진행하는 토요학교 및 반클렁쾅 마을에서의 주일 예배와 식사교제가운데 크신를 더해주셔서 교회를 세우는 기초가 되게 하소서.
  7. 생명의 음식 나눔이 하나님의 인도하심 가운데 진행되어 온전히 하나님께 영광 돌리게 하시며 수혜자들에게 은혜를 더하심으로 주님의 사랑을 더 깊이 깨닫게 하소서.
  8. 자녀(은혜&제이슨, 은총, 명균)들이 날마다 성령 충만하여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이 되도록 인도하소서.

태국 남부 수랏타니에서 정환&김영옥 선교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