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선교지 소식(2018년 12월)

Merry Christmas and Happy New Year!

2018년 한 해 동안 인도해 주신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 드리며, 태국 선교를 위하여 기도와 물질로 동역해 주신 모든 동역자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하나님의 인도하심 가운데 행복한 성탄과 복된 새해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여호와 라파

<쿤메우(좌) 크루너이(우)>

빌립이 사마리아 성에 내려가서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표적을 행하여 그 성에 큰 기쁨이 있었듯이 람캄행은혜교회에 커다란 기쁨이 있습니다. 지난 11월 28일 수요기도회 후 성도들이 함께 모여 다리가 불편해 잘 걷지 못하는 쿤메우와 무릎이 아픈 크루너이에게 손을 얹고 낫기를 위해 기도했습니다. 넘어져서 무릎이 다친 이후로 오랫동안 고통이 있었던 크루너이의 무릎 통증이 기도후 완전히 치료되었고, 다리가 아파서 잘 걷지 못하던 쿤메우의 다리도 기도후 통증이 없어지고 많이 회복되었습니다. 날마다 하나님의 말씀을 암송하면서 계속해서 그들의 마음 가운데 믿음이 자라고 있으며, 하나님께서 그들의 믿음을 보시고 역사하셨음을 감사드립니다. 계속해서 하나님의 나라가 확장되어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목장모임

<목장 모임>

하나님께서 올 한 해 동안 목장 모임을 통해 많은 은혜를 주셨습니다. 먼저 네 가족으로 시작한 목장 모임이 여덟 가족으로 늘어나면서 참여하는 인원이 30명에 가까워 졌지만 매주 기도하며 정성껏 음식을 준비하여 목장 식구들을 섬길 수 있도록 물질과 여건을 허락해 주셨습니다. 또한 식사 교제 후 목장 식구들과 하나님께 찬양을 올려드리고 말씀을 들으며, 함께 기도제목을 나누고 하나님께 기도하는 것은 무엇보다 큰 기쁨이었습니다. 그리고 목장 식구들로 하여금 하나님께 더 가까이 나아가는 은혜를 주셨습니다. 특히 목장에 나온 이들은 모두 교회에 거부감 없이 나올 수 있도록 해 주셨습니다.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할렐루야~

여호와 이레

<“프아 펜딘 컹 프라짜우~!” “하나님의 나라를 위하여~!”>

얼마전 하나님께서 지인을 통해 골목전도 후원금으로 100만원을 보내주셨습니다. 매주 토요 전도시에 전도팀원들이 함께 마음을 모아 헌금하여 토요전도 간식을 준비하고 있으며 부족한 비용은 보내주신 후원금에서 충당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복음을 전하는 일은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일이기에 하나님께서 친히 준비해주시는 분이심을 다시 한 번 경험하며,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할렐루야~

은혜유아원 성탄행사(2018년 12월 20일)

<김영옥 선교사의 환영 인사와 선물 증정후 사진 촬영>
<성탄행사 후 함께 사진 촬영>

은혜유아원 성탄행사를 은혜 가운데 마치게 하신 하나님께 영광돌립니다. 원아들의 가족들을 초청하여 함께 하나님께 예배 드리고 원아들의 발표회 시간을 가졌습니다. 정환 선교사가 “하늘에는 영광 땅에는 평화”라는 제목으로 설교를 했으며,
은혜 유아원에서는 성탄 선물로 성경책을 모든 가정에 선물하였습니다. 또한 성탄행사를 위해 특별히 안미진 원장이 한국에서부터 많은 물품들을 준비해와서 데코레이션과 프로그램을 돕고 돌아갔습니다. 기도와 더불어 함께 수고한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방콕은혜국제학교 성탄행사(2018년 12월 21일)

방콕은혜국제학교는 한 해를 마무리하며 예수님의 오심을 축하하는 성탄축하행사및 파티를 학교 야외에서 진행하고 이번학기를 마쳤습니다. 이번 학기는 등록학생 수가 많지 않아 학교의 재정적인 어려움이 더 컸었던 학기였습니다. 다음학기에는 방콕은혜국제학교에 더 많은 학생들이 등록함으로 재정적 어려움이 해결 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CDP 성탄행사 및 성경암송대회(2018년 12월 22일)

<CDP 크리스마스 행사 후 사진 촬영>

CDP 아동들과 부모들을 방콕은혜국제학교로 초청하여 크리스마스 예배(설교: 이상수 선교사)와 더불어 CDP 아동 성경 구절 암송 대회 및 CDP 아동의 부모 교육(강사: 정석천 목사)을 진행했습니다. 성경구절 암송대회는 각 학년별로 3명씩 24명의 아동을 선발하여 상품을 수여하며 격려 했습니다. CDP 아동들이 믿음안에서 든든히 서는 역사가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람캄행은혜교회 성탄 축하 예배(2018년 12월 23일)

<새로 나온 어린이 환영>
<주일학교 성탄 축하 예배 후 사진 촬영>
<주일학교 학부모 초청 성탄 축하 예배>

할렐루야~ 하나님께 모든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주일학교 예배에 새로나온 어린이들이 다른 때에 비해 많았으며, 예배에 참석한 학생 인원은 77명이었습니다. 또한 11시에 드린 성탄축하 예배는 주일학교 학생들의 학부모님들을 초청하여 함께 성탄 축하 예배를 드렸는데 총 참석 인원은 71명(람캄행은혜교회 성도 12명, 주일학교 학생 학부모 18명, 주일학생 41명)이었습니다. 성탄축하예배시 “하나님께 영광을…모든 사람들에게 평화를”이라는 제목으로 정환 선교사가 설교하였으며, 중고등부 학생들이 특송과 댄스로 아기 예수 나심을 축하했습니다. 기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성경 구절 암송 대회 및 선물 교환(2018년 12월 23일)

<성경 구절 암송 대회 참가자들과 시상식 후 사진 촬영>
<성경 구절 암송 대회와 선물 교환 후 사진 촬영>

성경 구절 암송 대회 참가자는 7명(장년 4명, 청년 1명, 중고등부 1명, 초등부 1명)이었으며, 대부분이 긴장하여 평상시에 암송하던 실력은 발휘하지 못했지만 하나님께서 그들의 평생에 암송한 말씀을 통해 역사하실 것을 기대해 봅니다.

성경 구절 암송 대회 후 선물 교환을 진행했는데 오전에 성탄 축하 예배에 참석했던 주일학교 학생 학부모들이 선물을 준비해 와서 함께 참여함으로 62명이나 되는 인원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는데, 마치 동네 잔치에 온 느낌을 받았습니다. 함께 참여한 분들을 바라보며 이분들이 장차 예수님을 자신의 구주로 고백하고 람캄행 은혜교회의 성도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작은 희망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장학금 전달식(2018년 12월 23일)

<방콕 은혜교회 주일학생 장학금 수여>
<람캄행 은혜교회 주일학생 장학금 수여>

얼마전 일본인 아키라 고노 선교사를 통해 가난한 태국 어린이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고 장학금 3만바트(약 100만원)가 방콕은혜재단에 기탁되었습니다. 이 장학금을 기탁한 분은 남편이 암으로 세상을 떠났지만, 혼자서 세 명의 자녀(12세, 10세, 6세)를 키우고 있으며, 매일 꽃을 팔아서 생계를 유지하는 가난한 가정의 성도인데 더 어려운 태국 아이들을 위해 장학금을 보내왔다는 이야기를 듣고 커다란 감동을 받았습니다. 방콕은혜재단 의장 정석천 목사님은 그 장학금을 방콕은혜교회와 람캄행은혜교회에서 3명씩 학생들을 선발하여 총 6명의 학생들에게 5,000바트씩의 장학금을 전달하도록 하였으며, 장학금은 방콕은혜교회와 람캄행은혜교회에서 매주 교회에 출석하는 어려운 가정의 태국 학생들에게 전달했습니다. 바라기는 이번에 장학금을 받게된 학생들이 받은 사랑을 기억하고 믿음안에서 잘 성장하여 그들도 하나님의 사랑을 다른 이들에게 전하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어? 성경이 읽어지네!” 구약 집중 세미나

2019년 1월 7일부터 11일까지 TSSI 주관 “어? 성경이 읽어지네!” 구약 집중세미나를 방콕은혜국제학교에서 진행합니다. 4박 5일간의 일정 가운데 하나님께서 강사와 참석자 모두에게 큰 은혜를 더해 주시고 더 많은 이들이 참석 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제 21회 기독교 어린이날 잔치(2019년 1월 19일)

제 21회 기독교 어린이날 잔치가 TSSI 주관으로 2019년 1월 19일(토)에 있습니다. 태국의 어린이날은 1월 둘째주 토요일 이지만 어른 문화에 함께 휩쓸려 노는 태국 어린이들의 모습을 보고 태국주일학교 연구원 원장인 정석천 목사가 20년 전에 기독교 문화를 태국 어린이들에게 소개하고 정착시키기 위해 시작한 것이 기독교 어린이 날의 시작입니다. 이번 기독교 어린이날 잔치는 1부- 예배와 찬양, 2부-풍선아트 공연(서울비전교회 강건식 안수집사), 워십댄스&탈춤&찬양(은혜샘물초등학교 학생 일동), 점심식사, 3부-활동 프로그램(게임 및 성경퀴즈)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대상 아동은 랏프라오 지역과 람캄행 지역 전도 대상 아동 및 방콕은혜교회와 람캄행은혜교회, 그리고 호산나 교회 주일학교 학생이며, 예상 인원은 500명입니다. 500명의 어린이들에게 제공할 티셔츠와 점심식사, 그리고 과자선물세트와 활동 프로그램의 상품을 준비해야 합니다. 예상 비용은 약 300만원입니다. 하나님께서 모든 준비와 프로그램 그리고 필요한 재정까지도 충분하게 채워 주시도록 기도해 주세요.

기도제목

  1. 람캄행 은혜교회를 통해 람캄행 지역 사람들과 어린이들이 예수그리스도의 향기와 하나님의 사랑을 경험할 수 있도록
  2. 토요전도 가운데 선교의 지혜를 주시고 담대함을 주셔서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낼 수 있도록.
  3. 목장모임과 생명의 삶 공부에 참여하는 이들이 마음을 활짝열고 복음을 받아들일 수 있기 위해.
  4. 진행하는 사역(람캄행 은혜교회, 방콕은혜국제학교, 방콕은혜재단, 은혜유아원, 태국주일학교연구원, 어린이개발프로그램) 가운데 큰 은혜와 부흥의 역사가 일어나도록. 특히 1월 7일부터 11일에 진행할 “어? 성경이 읽어지네!” 구약 집중세미나와 1월 19일에 진행될 기독교어린이날 잔치를 위하여.
  5. 은혜미션센터가 하나님의 인도하심 가운데 세워질 수 있기 위해.
  6. 가족 모두에게 영육간에 강건함 주셔서 태국인들에게 복음 전하는데 쓰임 받을 수 있도록.
  7. 은혜&은총의 대학 생활가운데 온전히 하나님만 의지하여 하나님의 인도하심 가운데 학업 할 수 있는 지혜와 환경을 허락해 주시기 위해.
  8. 명균이의 대학 진학을 위하여.
  9. 선교에 필요한 만큼의 재정을 하나님께서 허락해 주시도록.

태국에서 정환 & 김영옥 선교사 드립니다.

인쇄용 파일 다운로드: 태국 선교지 소식(2018년 12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