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선교지 소식(2018년 11월)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매일 비가 한 두차례씩 쏟아지던 우기가 끝났습니다. 항상 기도로 동역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태국 선교지 소식을 전합니다. 

어린이는 태국 교회의 미래

<어린이 주일학교 예배>

람캄행은혜교회는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여러분의 기도에 힘입어 든든히 서가고 있습니다. 날마다 교회의 문턱을 넘나드는 어린이들을 보면 마치 한국의 1970년대를 보는 것 같습니다. 이곳에서 말씀을 듣고 성장하는 어린이들을 보며 태국 교회의 미래를 꿈꿔봅니다.

추수감사 예배

<추수감사 예배 후 성도들과 함께>

람캄행 은혜교회는 11월 18일에 추수감사 예배를 드렸습니다. 모든 성도들이 함께 시편 136편을 낭독하며 지금까지 함께 하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와 감격의 예배를 드렸습니다. 아직 시작은 미약하지만 하나님의 은혜 안에서 든든히 서게 될 줄로 믿고 감사드립니다.

감추인 보화

<성경 암송 대회 성경 구절>

람캄행 은혜교회에서 올해 연말에 진행할 성경 암송 대회를 준비하며 성경 암송 구절 21개를 프린트해 성도들과 어린이들에게 나누어 주었습니다. 모두가 열심히 암송을 하면서 어떤 상품을 받게 되느냐고 묻습니다. 하지만 저의 바람은 어떻게든 암송한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그들의 삶 속에 감추어진 보화를 캐내는 역사를 일으키는 것입니다. 아직 이들이 어떤 보화를 캐내게 될지는 모르지만… 결과는 하나님께 맡기며 기도합니다.

TSSI 전도 교재 개발

<전도교재를 들고 “프아 펜딘 컹 프라짜오~!” “하나님의 나라를 위하여~!”를 외치는 전도팀>

토요 전도때마다 사용하던 전도 도구는 10년이 넘는 기간동안 사용해 왔었는데 새로운 전도 교재를 개발해야 한다는 정석천 선교사님의 조언에 따라 새로운 토요전도 교재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전도 교재는 TSSI 공과에서 직접 내용을 발췌하여 매주 한과씩 늘려가고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전도 교재는 커서 시야 확보는 좋았지만 전도 도구들을 들고 많은 거리를 이동해야 하는 전도자들에게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개발한 전도 교재는 A4 사이즈로 실제 골목전도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9개 팀이 모두 동일한 내용으로 메세지를 전할 수 있어서 굉장히 좋은 반응을 받고 있습니다.

까오의 회복…

<건강을 회복한 까오>

까오가 농구대에서 떨어졌을때 까오를 위해 기도와 물질로 후원해 주셨던 모든 분들께 다시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온전히 회복된 까오의 사진을 함께 첨부합니다.  까오가 하나님의 특별하신 섭리 가운데 하나님께서 사용할 신실한 믿음의 자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도를 부탁 드립니다.

CDP 아동 필드트립, 보건교육 & 체육대회

<쑤원싸이얌 입구에서>

10월 6일 CDP 아동들과 쑤원싸이얌을 다녀왔으며, 11월 3일에는 보건교육과 체육대회가 방콕은혜국제학교에서 있었습니다. 이상수 선교사가 CDP 사역을 담당하고 있지만 방콕은혜국제학교에서 함께 동역하는 선교사들과 태국 스텝들이 열심히 함께 돕는 모습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뿐만아니라 한국기아대책기구의 어린이 개발 프로그램을 통해 태국 어린이들이 교회에 더 쉽게 다가올 수 있는 기회가 되었는데, 더 많은 어린이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결연되어지고 이 일이 복음을 전하는 접촉점이 되기 위해서  기도해주세요.

태국 교회를 책임질 일꾼

<신학생 요셉>

요셉은 2017년 5월에 고등학교 졸업 후 치앙마이에서 방콕으로 내려와 BANGKOK BIBLE SEMINARY 에 입학하여 현재 2학년에 재학중입니다. 람캄행은혜교회의 개척부터 함께 사역을 시작했는데, 람캄행 은혜교회에서는 요셉에게 그동안 학비 2백만원을 지원했으며, 매월 교통비로 10만원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람캄행은혜교회가 시작한지 1년된 교회이기는 하지만 재정적으로 풍족하지 않아 헌금의 대부분을 신학생 학비와 교통비로 지불하고 있습니다. 요셉이 신학과정을 잘 마치고 장차 태국 교회를 책임질 하나님의 일꾼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선교지 방문 소식 

<원아들을 지도하는 안미진 원장>

9월 26일부터 29일까지 경동어린이집 안미진 원장이 람캄행은혜유아원에 방문하여 원아들을 직접 지도했으며, 수요예배와 목장모임 및 토요전도에 참석하여 태국 선교를 위해 함께 수고했습니다. 

<구성교회 당회원들과 식당에서>

10월 31일에는 구성교회 당회원 및 성도(조상수 목사, 김혜환 장로, 윤세희 장로, 손경식 집사)가 람캄행 은혜교회를 방문하여 수요예배 후 식사 교제와 태국 선교를 위해 함께 기도했습니다.

<정길진 목사님 부부와 식사하며>

11월 1일에는 성문중학교 이사장 정길진 목사님 부부가 케냐를 방문하고 한국에 돌아가는 길에 잠시 람캄행 은혜교회를 방문하여 식사교제와 함께 태국 선교를 위해 기도해 주셨습니다.

기도제목

  1. 람캄행 은혜교회를 통해 람캄행 지역 사람들과 어린이들이 예수그리스도의 향기와 하나님의 사랑을 경험할 있도록
  2. 토요전도 가운데 선교의 지혜를 주시고 담대함을 주셔서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낼 있도록.
  3. 목장모임과 생명의 공부에 참여하는 이들이 마음을 활짝열고 복음을 받아들일 있기 위해.
  4. 진행하는 사역(람캄행 은혜교회, 방콕은혜국제학교, 방콕은혜재단, 은혜유아원, 태국주일학교연구원, 어린이개발프로그램) 가운데 은혜와 부흥의 역사가 일어나도록.
  5. 은혜미션센터가 하나님의 인도하심 가운데 세워질 있기 위해.
  6. 가족 모두에게 영육간에 강건함 주셔서 태국인들에게 복음 전하는데 쓰임 받을 있도록.
  7. 은혜&은총의 대학 생활가운데 온전히 하나님만 의지하여 하나님의 인도하심 가운데 학업 있는 지혜와 환경을 허락해 주시기 위해.
  8. 명균이의 대학 진학을 위하여.
  9. 선교에 필요한 만큼의 재정을 하나님께서 허락해 주시도록.

태국에서 정환&김영옥 선교사 드립니다.

인쇄용 파일 다운로드: 태국 선교지 소식(2018년 11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