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선교지 소식(2016년 10월 22일)

샬롬~!
평안하신지요.
하나님의 나라 확장을 위해 늘 동역해 주셔서 저희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동역자님의 기도로 인해 저희 가족은 평안합니다.
선교지소식 보시고 지속적으로 기도해주시면 좋겠습니다.
태국 선교사역을 위해 늘 기도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태국 선교지 소식을 전합니다.

* 태국 국왕 서거
70년간 재위했던 푸미폰 아둔야뎃 태국 국왕이 10월 13일 오후 3시 52분에 서거하였으며, 이로인해 태국 온 국민은 큰 슬픔 가운데 있습니다. 태국 국민 모두가 조복을 입고 있으며, 한국 선교사들도 한국의 태국 선교 60주년 역사가운데 처음 경험하는 국왕서거에 태국사람들과 슬픔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태국 국왕의 서거와 관련하여 태국 국무총리는 장례식은 1년의 애도기간 후에 치르며, 30일간 축제를 열지 말라고 발표했습니다. 태국 국민들을 위한 기도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 태국 어린이 주일학교 및 토요전도
태국 초,중,고등학교가 9월 달에 방학 하였으며 10월 말에 개학 하게 됩니다. 방학을 맞아 많은 어린이들이 지방에 다니러 간 상태이며, 태국 국왕의 서거로 인해 토요전도는 1개월 동안 가정 방문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토요일 오전에는 태국 전도사(크루민)와 신학생들(크루다우, 크루딴)과 제가 전도하고, 오후에는 전도를 위한 기도 모임을 오후 2시부터 2시 30분까지 갖고 2시 30분에 각 그룹별로 흩어져서 전도하였는데 만나는 어린이들의 숫자가 많아짐으로 인해 이번주부터는 오전과 오후로 팀을 나누어 오전팀 4개 그룹은 오전 9시부터 30분간 기도회를 하고 9시 30분부터 12시까지 그리고 오후팀 5개 그룹은 오후 1시에 모여 전도를 위한 기도회와 더불어 그룹별로 준비하고 오후 2시부터 전도지로 출발하기로 하였습니다. 저는 오전에 저희 그룹을 전도하고 오후에는 다른 그룹들을 순회하며 전도할 예정입니다.
매주일마다 태국 어린이 주일학교 예배와 분반 성경공부는 오전 9시부터 10시 15분까지 방콕은혜국제학교에서 , 오후 2시부터 3시 15분까지 람캄행 은혜 유아원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토요전도와 태국 주일학교 사역가운데 하나님의 은혜를 힘입어 막힘이 없도록 기도로 동역해 주세요.

* 아키라 선교사 부임
지난 9월 7일에 아키라 고노, 미치오 고노 선교사 부부와 두명의 자녀 마나또(4세), 아키(2살)가 부임해 태국어를 배우면서 함께 선교사역에 동역하고 있습니다. 얼마전 둘째 아들 아키가 엄지 발가락이 부러져서 기브스를 했었는데 기브스한 자리에 피부염이 생겨서 치료하는 중에 있습니다. 또한 미치오 선교사는 셋째를 임신한 상태입니다. 이 가족이 선교지에 잘 적응하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 태국 초등학교 컴퓨터 지원 및 경진대회
2016년 컴퓨터 전달식 일정을 7월 26일과 8월 19일(빠툼타니- 2개 학교), 8월 24-25일(깜팽펫- 2개 학교, 나컨싸완- 2개 학교), 9월 7-8일(우돈타니- 4개 학교)에 모두 마쳤습니다.
또한 11월달에는 위의 10개 학교에 2차 모니터링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안전하고 건강한 가운데 모든 일정이 진행될 수 있도록 기도로 동역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지난 10월 11일과 14일에는 12월 17일에 있을 컴퓨터 경진대회장으로 사용할 Thai Business Administration College를 답사하였습니다.
이번 컴퓨터 경진대회는 지난 5년 동안 컴퓨터를 지원했던 학교 49개 학교에서 각각 초등학생 2명, 교사 1명씩을 초청하여 인터넷, 워드,파워포인트 활용 능력을 겨루어 수도권지역 출신 학생들과 지방 출신 학생을 각각 1, 2, 3등으로 선발하여 상품과 상금을 수여하며 격려하려고 합니다. 이 대회를 통해 선발된 태국 어린이들이 더 나은 미래를 바라보며 성장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CDP 사역(성탄카드 발송)
9월달에 한국기아대책기구를 통해 후원자와 결연된 80명의 태국 어린이들과 함께 성탄카드를 만들어 한국에 보냈습니다.
저희 그레이스 센터의 결연아동은 현재 80명이지만 내년에는 177명까지 그리고 3년 후인 2019년 까지 500명으로 결연아동 수를 늘려서 확장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2007년에 방콕그레이스센터를 처음 오픈했을때는 결연 아동수가 150명이었지만 사실상 저희가 거주하는 지역은 도시빈민들이 거주하는 지역으로 태국 어린이들 가정의 이동이 잦은 지역이어서 결연자를 계속 유지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하지만 더 많은 태국 어린이들에게 CDP 혜택과 더불어 복음전파의 길이 열릴 수 있기 위해 지속적으로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난 19일에는 CDP 아동 40명을 데리고 영화관람을 하였습니다.

* 태국 여성선교사 드림캠프
9월 19-21일까지 주태한인여성선교사회(회장: 신병연 선교사) 주관으로 여성 선교사 드림캠프를 타운인타운 호텔과 방콕은혜국제학교에서 진행했습니다. 주강사로 김형민목사(대학연합교회), 김정웅선교사(촌부리선교센타), 김인호목사(추수교회), 박광주 사모(추수교회), 최승근목사(주태한인선교사회장)가 수고해 주셨으며, 60명이 참석하여 큰 은혜의 시간과 더불어 힐링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김영옥 선교사는 드림캠프 기간 동안 찬양 인도자로 섬겼습니다.

* 람캄행 은혜 유아원
그동안 람캄행 은혜 유아원을 운영을 위해 기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람캄행 은혜 유아원에 김영옥 선교사가 8월 1일부터 본부장으로 부임한 후 8월에는 4000바트의 적자가 났지만 9월에는 적자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그동안 함께 파트타임으로 사역해왔던 조리사 쿤낫이 9월 30일자로 퇴직하고, 10월부터는 쿤꿍이 풀타임 사역자로 함께 일하게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직장을 그만둔 태국인들은 교회에도 나오지 않는데 감사한것은 쿤낫이 자녀 두명과 함께 계속해서 주일 예배에 참석하고 있으며, 이 지역을 떠나 이사가지 않으면 계속해서 주일예배에 참석하겠다고 합니다. 할렐루야!
또한 람캄행 은혜 유아원의 정식 원아들은 16명이 되었으며, 썸머프로그램에 등록한 원아는 4명으로 현재 20명의 어린이들에게 하나님의 말씀과 사랑으로 가르치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며 사역할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 11월 사역 계획
8일 빠툼타니 학교 모니터링(2개 학교)
10-11일 우돈타니 학교 모니터링(4개 학교)
14-15일 주태한국장로교선교부 세미나 및 목사고시(방콕은혜국제학교)
16-17일 나컨싸완 & 깜팽펫 학교 모니터링(4개 학교)
19일 CDP 스포츠데이(방콕은혜국제학교)
24일 예성 충북지방회 목회자 선교여행팀 방문

* 12월 사역 계획
3일 CDP 어린이 건강검진
5일 주태한국장로교선교부 목사 안수식
17일 컴퓨터 경진대회
22일 BGIS 종강식
25일 지역주민 초청 크리스마스예배 및 성경암송대회

*2017년 1월 사역 계획
3-6일 “어? 성경이 읽어지네 세미나(신약)”
9일 BGIS 개학
9-17일 성결대학교 해외봉사팀 방문 봉사

* 가족 소식
올해 은혜와 은총이는 11학년(고2)이며, 명균이는 10학년(고1)입니다. 하나님께 기도하며 진학할 대학과 학과를 찾고 있습니다. 대학생부터는 저희가 학비와 생활비를 지원해줄 여력이 없으므로 4년 전액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대학교 진학을 위해 기도하고 있습니다.
특히 은혜와 명균이는 방콕은혜국제학교 학생회의 임원으로 활동하고 있어서 다른 학생들보다 더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또한 은혜, 은총, 명균이 모두 G-Wave 팀 멤버로 2017년 G-Wave 선교여행 준비와 경비 마련을 위해 피트병과 재활용품들을 모으고 간식을 만들어 판매하기도 합니다.
수요일 저녁에는 한국어 예배에서 은혜는 싱어로 명균이는 방송실 담당으로 섬기고 있으며, 은총이는 태국어 예배에서 피아노 반주를 하고 있습니다.
목요일 저녁에는 람캄행 은혜 유아원에서 태국어로 예배를 드리고 있는데 은총이는 피아노 반주로 은혜는 바이올린 반주로 그리고 명균이는 파워포인트 담당을 하고 있습니다.
토요일과 주일은 전도와 예배 진행자로 섬기다 보니 세 자녀에게 공부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날마다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며, 남은 기간의 학업에 충실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영옥 & 정환 선교사의 건강을 위해서도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도제목
-태국인들을 더 사랑할 수 있도록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는 열정과 성령 충만함과 지혜를 더해 주시도록
-방콕은혜국제학교, 태국 주일학교 연구원, 방콕은혜교회, 람캄행 은혜 유아원, 방콕은혜재단, 어린이개발사역 및 토요전도에 함께 사역하는 선교사들(정석천 & 신병연 선교사, 정환 & 김영옥 선교사, 전성길 & 신현필, 아키라고노 & 미치오고노 선교사)과 스탭(박종화 강도사 & 정계선, 정주리 교장, 정태은 전도사, 김민지 선생, 크루민), 그리고 신학생들(크루다우, 크루딴)에게 영육간에 강건함과 은혜를 더해 주시도록
-은혜, 은총, 명균이에게 지혜와 건강 주시며 학업과 대학교 진학을 위하여
-언어의 은사를 더해 주시도록
-토요전도와 태국 주일학교를 위해
-앞으로 진행할 계획된 사역들 가운데 은혜 주시도록
-선교동역자(기도, 재정)및 교회를 더해 주시도록
-파송교회의 재정적인 어려움이 속히 해결되기 위하여
-함께 동역하는 성문태권도 세계선교회와 CMF에 은혜 주시도록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태국 방콕에서 정환 선교사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