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1월 26일

거룩하신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2010년 하반기 동안에도 함께 하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올려드리며, 태국 선교를 위해 기도와 물질로 동역해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보고 기간 : 2010 8 ~ 11

• 사역 장소 : 태국(Thailand)

• 사역 내용 : 방콕은혜국제학교, 방콕은혜교회, 태권도 스쿨, 어린이 개발사역, 토요골목전도

 

1. 방콕은혜국제학교(Bangkok Grace International School)

(1) 개학식(8 9)

재학생 100명 이상으로 2010 1학기를 시작할 수 있도록 기도 하였더니 하니님께서 8월달에 개학할때 재학생 100명으로 시작 할 수 있게 하셨습니다.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니다.

 

(2) 2010년 체육대회(9 24)

유치원, 초등학교와 중.고등학교가 같은날 따로 체육대회를 하였습니다. 체육대회를 통하여 학생들이 화합과 단결하여 한 마음이 되는 계기가 되었으며, 체력을 단련하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3) 방콕은혜국제학교 홍보 및 공연(10 22)

방콕 씨암파라곤에서 있었던 제1회 방콕한국영화제 개막식에서 저희 학교 학생들이 바구니 춤과 태권도 시범, 그리고 다양한 댄스를 보여 주었으며, 학교 홍보 부스를 설치하여 6일간(22-27)홍보하였습니다.

 

(4) 2010년도 방콕은혜국제학교 중고등학생캠프(11 18-19)깐짜나부리로 35명의 학생과 8명의 교사가 캠프를 다녀왔으며,이번 캠프를 통해서 학생들이 자립심과 협동심 그리고 영적으로 더 성숙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2. 방콕은혜교회(Bangkok Grace Church)

(1) 추수감사주일(11 21)

11 21일 주일에 추수감사주일예배를 드렸으며, 강단을 장식하는 손길… 음식을 준비하는 손길… 행사를 준비하는 손길…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풀 한포기 뽑는 손길… 모두가 합력하여 한,태 연합으로 하나님께 감사 예배를 드렸으며, 오후에는 족구대회를 하였습니다.

 

(2) .태 중고등부 연합예배(11 21)

.태 중고등부 연합예배를 처음으로 드렸습니다. 한국 학생들에게 태국어 찬양에 한글로 독음을 달아서 가르쳤고, 예배 시간에 그 찬양으로 태국 학생들과 함께 하나님을 찬양하였습니다. 한국 학생들과 태국 학생들이 한마음으로 연합하여 하나님께 예배를 드리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3) .태 중고등부 야유회(12 6)

12 5일이 국왕의 생신인데 주일이어서 그 다음날인 6일이 휴일로 지정되어 한.태 중고등부 학생들이 함께 자전거공원에서 교제를 통해 하나되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자전거를 타는 시간들과 오고 가는 교통편 그리고 모든 프로그램 가운데 하나님께서 함께해주시기를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3. 태권도 스쿨(Taekwondo School)

방과후에 진행하는 태권도 스쿨에 태권도를 배우는 학생들의 수가 많지 않아 홍보 포스터를 새롭게 제작하여 학교 외벽에 게시하였습니다. 더 많은 이들이 태권도에 흥미를 가지고 찾아와 태권도를 계기로 복음을 접하는 기회가 되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어린이 개발사역(Child Development program)

(1) 성경암송대회(8 28)

2 CDP 성경 암송 대회를 개최하였으며, 많은 태국 어린이들이 참여하여 그동안 암송한 성경구절들을 발표하였습니다. 태국 어린이들이 암송한 말씀을 날마다 기억하고 그 말씀이 이들 가운데 믿음의 초석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2) 2010 Field Trip(10 25)

CDP 어린이 50명과 교사 13명이 학교에 모여서 먼저 하나님께 예배를 드린 후에 시내버스 2대로 씨암파크에 필드트립을 다녀왔습니다. 어린이들 모두가 너무나 즐거워하며 이런 기회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3) 토요 CDP 학교

격주마다 토요일 오후에 각 그룹의 어린이들을 학교로 데리고 와서 유치원~초등학교, .고등부로 나누어 예배를 드리고 유치원 어린이들은 유치원 파트에서 만들기, 영어,음악 등을 가르치며 초등학생과 중.고등학생들에게는 반을 나누어 영어, 한국어, 미술, 컴퓨터, 태권도를 가르칩니다. 앞으로는 더 전문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교육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5. 토요 골목전도

격주마다 토요 CDP학교가 진행되는 날은 오전에 각 그룹의 어린이들 가정을 방문하여 격려하며 손을 잡고 기도해 줍니다. 또한 토요 CDP학교가 진행되지 않는 토요일은 오후에 각 그룹마다 아이들의 골목을 방문하여 아이들을 모아놓고 찬양과 기도 말씀을 나눕니다. 매주 계속하는 이 일로 인해 선교사역을 감당할 수 있는 더 큰 힘을 얻게 됨을 고백합니다. 계속해서 토요 골목 전도사역이 더 확장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6.기타사항

(1) 새로운 유아원 사역

방콕은혜국제학교에서는 태국 76개의 각도에 유치원을 세우고 그 유치원을 통하여 예배하는 처소를 세우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첫걸음으로 람캄행 39지역(빈민가 지역)에 새로운 유아원 사역을 시작하려고 기도하고 있습니다. 오전과 오후에는 유아원으로 사용하며, 저녁때는 방과후 공부방으로 사용하고, 주말에는 어린이 개발사역과 예배 드릴 장소로 사용할 곳을 찾는 중에 있습니다. 장소와 모든 것들이 하나님의 은혜가운데 잘 준비되어서 하나님께 영광 돌릴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새로운 선교사 충원을 위하여.

피아노 파트와 태권도 파트에 협력할 선교사가 더 필요합니다. 장기로 헌신할 선교사나 단기로 헌신할 선교사 모두 환영합니다. 하나님께 오래전부터 서원하고 빚진 마음을 갖고 계시거나 혹시 지인 중에 추천하실 분이 계시다면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해 주십시오. 새로운 선교사 충원을 위해 기도부탁 드립니다.

 

(3) 가족소식

가족 모두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며 날마다 저희 가족을 위해 기도하는 기도의 동역자가 있음을 감사합니다. 지난 8월달에 은혜와 은총이는 초등학교 5학년, 명균이는 초등학교 4학년이 되었습니다. 지난 9월초에 많이 아프기도 했지만 이제는 모두 건강을 회복하여 건강한 모습으로 잘 지내며, 토요 CDP 학교와 토요 골목 전도 및 예배를 돕고 있습니다.

 

(4) 방콕을 떠난 어린이들의 신앙을 위하여.

D 그룹의 어린이들 중에 가정 사정으로 인해 방콕에서 더 이상 공부하지 못하고 타지역으로 이사간 학생들이 있습니다. <끄라떼, 이키우, 포깟, 플랭, , > 이상 6명입니다. 이 아이들이 듣고 배웠던 하나님의 말씀을 기초로하여 신앙을 잃지 않고 성장 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5) CDP 체육대회(2010 11 27)

먼저 예배를 드리고 CDP 대상 어린이들을 모아 방콕은혜국제학교에서 유치부~초등학교 2학년, 초등학교 3학년~.고등학생으로 나누어 체육대회를 진행하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유치부~초등학교 2학년은 김영옥 선교사가 진행하며, 초등학교 3학년~.고등학생들은 정환 선교사가 진행합니다.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여 하나님께 예배 드리며, 체육대회를 통하여 믿음 안에서 더욱 좋은 관계와 체력을 유지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6) CDP 크리스마스 행사(2010 12 25)

12 25일에 크리스마스 행사를 계획하며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에 예수님의 탄생과 하나님의 사랑을 알리고 전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크리스마스 행사에서 발표하기 위해 CDP 토요학교 각 반별로 발표를 준비하며 기도하고 있습니다. 많은 어린이들과 그들의 부모들이 참석하여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는 시간이 되며, 선교사들과 스탭들, 그리고 교회 성도들이 합력하여 아름다운 모습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릴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7. 기도제목

태국의 정치, 경제의 안정과 태국인들에게 복음이 효과적으로 전파되어지기 위해.

날마다 하나님의 크신 은혜를 경험할 수 있도록.

방콕은혜국제학교와 방콕은혜교회 그리고 함께 사역하는 선교사들과 스탭들의 심령과 저희 가정 가운데 하나님께서 부흥을 주시도록.

토요 골목 전도 사역과 어린이 개발 사역에 하나님께서 은혜를 부어주시므로 더욱 확장 될 수 있기 위해.

방콕은혜학교 태권도 스쿨과 방콕은혜국제학교 태권도 지도를 통해 복음을 전할 수 있기 위해.

방콕은혜국제학교에서 준비하는 새로운 유아원 사역을 위해.

새로운 선교사 충원을 위해(태권도, 피아노)

기도와 물질로 후원하는 후원자가 더해 지도록.

  

*더 많은 사진 자료들을 보시려면 아래 링크된 인터넷 홈페이지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태국 선교 홈페이지 http://www.missionthai.org

방콕은혜국제학교 홈페이지 http://www.grace.ac.th

방콕은혜국제학교 다음카페 http://cafe.daum.net/bgis

 

2010 11 26

태국에서 정환, 김영옥, 은혜, 은총, 명균 선교사 가정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