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9월 26일

샬롬~!
태국 선교에 동참하시는 동역자께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문안 드립니다.

☞ 태국은 지금…
8
19일에 국민 찬반투표를 하였으며 개정된 신헌법이 57%의 찬성으로 통과 되었습니다. 감사한 일은 지난번에 기도부탁 드렸던 신헌법 개정에 불교가 국교로 명시되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여러분의 기도 때문임을 고백합니다.
그리고 12 23일에 하원총선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계속해서 태국의 정국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어머니날 행사
지난 8 5일에 방콕은혜교회에서 어머니날 행사가 있었습니다. 어머니 105명과 어린이194명 총 299명이 참여하였으며, 이 행사는 1부 예배와 2부 발표회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참석한 어머니께는 쌀 10Kg을 기념품으로 전달하였습니다. 그리고 이 행사에 저희 D그룹이 어머니 39명과 어린이 41명이 참석하였으며, 저희 그룹이 가장 많은 어머니를 초청해 오후 성경공부 시간에 라면 1박스를 상품으로 받아 선교사님들과 나누어 먹는 기쁨을 나눴습니다. 처음에 몇 명의 아이들로 시작한 그룹이지만 하나님의 은혜와 여러분의 끊임없는 기도에 힘입어 이 행사에서 선두에 설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토요전도 사역
매주 토요일 마다 온 가족이 함께 토요 골목전도를 나갑니다. 기타와 플룻 그리고 간식 및 돗자리를 준비해 차를 운전해 전도지역으로 갑니다. 전도지역에 도착하면 아이들이 뛰어와 품에 안깁니다. 이 아이들은 이 태국의 장래 희망이며 미래입니다. 이 아이들의 눈망울은 티없이 맑습니다. 또한 그들과 찬양하며 그들에게 복음이 전해질 때 저희들 또한 하나님의 크신 은혜를 경험합니다. 하지만 뜨거운 태양이 내리쬐는 가운데 길바닥 한 켠에 돗자리를 깔고 함께 하나님을 찬양하고 예배하다 보니 저희들 뿐만아니라 태국어린이들까지 힘들어 합니다. 그리고 비가 많이 오면 길거리에서 예배할 수가 없습니다. 각 골목에 하나님께 예배할 수 있는 장소를 마련하여 토요일마다 강하게 내리쬐는 태양빛과 쏟아지는 비를 피해 하나님께 예배할 수 있기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함께 예배하지 못하고 주위만 도는 태국 어린이들이 있습니다. 그 아이들에게도 어떻게 하면 전도하여 함께 하나님께 예배할 수 있을까 궁리하다가 달란트 잔치를 계획하였습니다. 10 27일에 D그룹 자체적으로 달란트 잔치를 진행하려고 계획하고 이 행사를 위해 달란트를 만들어서 아이들에게 매주 토요일 나누어 주고 있습니다. 달란트 잔치에 사용되어질 학용품과 옷가지 그리고 그 외 생활필수 품 등 준비 물품들이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채워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계속해서 저희와 함께 전도하고 있는 신학생 “린”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직 신학교 1학년이고 산족이다 보니 사투리 때문에 언어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신학생 “린”이 잘 훈련 받아 하나님께 크게 쓰임 받는 자가 되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토요일마다 저희와 함께 예배하는 아이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믿음 안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태권도 사역
방콕은혜국제학교 학생들의 수업시간에 매일 1시간씩 유치원부터 중학교까지 가르치고 있습니다. 또한 오후에 폴리테크닉스쿨에서 태권도를 일주일에 3시간씩 가르치고 있는데 폴리테크닉스쿨에서 태권도를 배우는 학생들의 수가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현재 15명이 태권도를 배우고 있으며 이들 중에는 태국 어린이 3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이 태국 아이들의 종교는 불교이지만 함께 하나님께 기도 드리고 태권도를 시작합니다.
또한 이번 학기부터 태권도 클럽을 조직하였으며, 현재 8명이 클럽 맴버인데 이들을 훈련 시켜서 방콕은혜국제학교 태권도 시범단을 시작하려 합니다. 이 일을 위해서도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방콕은혜국제학교 소식
지난 8 13일부터 시작된 이번 학기에는 미국인 교사를 비롯해 필리핀, 중국, 인도, 태국 등 다양한 나라의 교사들로 교사진이 재구성 되었습니다. 나라는 각기 다르지만 하나님 나라의 확장과 어린이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해 하나님의 사랑으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한국어 교사가 더 필요합니다. 대학에서 대학국어를 이수한 사람으로 찾고 있는데, 추천 부탁 드립니다.

2007 영어 비전 캠프
지난 7 16-8 11일까지 2007 영어 비전 캠프가 한국 학생을 대상(초등학교 3학년~고등학생)으로 이곳 방콕은혜국제학냄【?있었습니다. 미국에서 교사 10명이 이곳에 와서 수고하였으며, 한국인 학생 23명이 영어공부와 신앙훈련을 받고 기쁨으로 돌아갔습니다. 기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가족소식
지난 8 13일에 개학하면서 명균이는 초등학교 1학년에 입학했고, 은혜와 은총이는 초등학교 2학년이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여러분의 기도에 힘입어 지난 학기를 마칠 때도 아이들의 성적이 상위권이었습니다. 믿음 안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이번 학기에도 방콕은혜국제학교에서 수업료의 50%를 장학금으로 지원해주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아이들 학비를 완납하지 못한 상태입니다. 아이들 학비를 위해서도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영옥 선교사는 오전에 태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어를 가르치고 오후에는 방콕은혜국제학교 학생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치며 방과후에는 피아노를 가르치는 사역을 합니다. 또 주일에는 유치부 피아노 반주를 하면서 어린이들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지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번 김영옥 선교사의 건강을 위해 기도 부탁 드렸었는데 회복되었습니다.기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계속해서 지치지 않고 항상 영육간에 강건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태국교육부에서 매년 12월에 초등학교 1-6학년과정 학력 인정시험 실시합니다. 저는 올해 이 시험을 치르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지혜를 주심으로 언어에 진보가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직 태국어에 서툴지만 태국사람들이 저의 발음이 좋다고들 합니다. 그리고 지난주 주일에는 태국인 예배에서 태국어로 설교할 기회를 하나님께서 허락하셔서 태국어로 주일낮 설교를 하였습니다. 예전에 수요일에 태국어 설교를 하였지만 주일설교는 처음입니다. 계속해서 항상 성령 충만하여 영육간에 강건함으로 사역 잘 감당할 수 있기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소식
피아노 교사와 컴퓨터 파트의 사역자가 필요합니다. 기도부탁 드립니다.

☞ 기도제목
태국의 안정을 위해.
각 골목에 매주 토요일 하나님을 예배할 처소 마련을 위해.
-10
27일 달란트 잔치를 위해(학용품, , 생필품 등이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채워질 수 있도록).
신학생 “린”과 매주 토요골목전도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의 믿음이 성장을 위해.
태권도를 통한 복음전파를 위해(태권도 클럽, 폴리테크닉스쿨, 방콕은혜국제학교 태권도 수업)
방콕은혜국제학교에 새로 부임한 교사들을 위해(한국어 교사의 충원을 위해)
피아노 교사와 컴퓨터 파트의 사역자 충원을 위해.
가족을 위해(영육간에 강건, 자녀학비, 성령충만)
태국이 하나님의 거룩한 도성으로 변화되어서 6200만 태국인이 하나님께 돌아올 수 있도록.
언어 공부에 진전이 있기 위하여(초등학교 1-6학년 학력인정 시험 준비).
더 많은 믿음의 동역자를 만나기 위하여.
태국주일학교연구원(TSSI)를 위해(33회 교사대학, 태국주일학교연구원 Homecoming day, 2회 슈펴컨퍼런스)

날마다 주의 은혜 안에서 강건하소서~

2007 9 26

태국에서 정환, 김영옥, 은혜, 은총, 명균 선교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