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렐루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평강이 선교에 함께 동역하시는 모든 분들 위에 충만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그동안 수랏타니에서 진행된 선교 사역의 열매와 하나님의 은혜로운 역사들을 나누고자 합니다.
요즘 저희가 살고있는 수랏타니는 매일 비가 내리고 있으며 기온은 32~34도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의 인도하심으로 선교사역은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영어 몬테소리 교육(삐얌락 너서리)

영어 몬테소리 교육중인 김영옥 선교사
지난 3월 24일부터 매주 월요일에 삐얌락 너서리에서 김영옥 선교사가 30분씩 원아들에게 영어 몬테소리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한국어 교실(반던교회)

서로 도우며 한국어를 공부하는 학생들
매주 화요일 저녁 6시부터 8시까지 반던교회 도서관에서 한국어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동안 꾸준히 한국어를 공부하여 이제 쉬운 일상 대화는 한국어로 소통이 가능한 정도가 되었습니다. 또한 이들이 선교 사역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습니다.
태권도 캠프(반클렁랑 초등학교)

태권도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과 함께 도운 교사들
지난 4월 1일부터 3일까지 반클렁랑 초등학교에서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까지를 대상으로 태권도 캠프를 진행했습니다. 15명의 학생들이 참여 하였으며 5명은 초록띠로 그리고 10명은 노랑띠로 승급했습니다.
환자 가정 심방과 음식나눔

빠누이 가정에 음식을 나누는 구제위원들
월, 수, 금요일에는 계속해서 환자 가정을 심방하며 음식나눔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일을 위한 재정은 매달 반던교회 주일헌금의 5%와 후원자들께서 보내주시는 헌금으로 충당하고 있습니다. 현재 14가정에 음식을 나누고 있습니다.
토요학교 캠프

토요학교 캠프에서 일대일 복음제시 중인 성도들
지난 4월 11일부터 13일까지 반던교회에서 토요학교 캠프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토요학교 캠프에는 20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했으며, 참여한 20명의 어린이 모두가 그림일대일 복음제시를 통해 예수님을 영접하는 역사가 있었습니다.
반클렁쾅 마을 주일예배

예배중 하나님께 찬양하는 주민들과 어린이들
매주일 오후 5시에 반클렁쾅 마을에서 드리는 주일예배 후에는 온 마을 주민 80-90명과 함께 저녁식사를 하고 있는데 지난 6월달에 반클렁쾅 주일예배 사역팀을 만들었으며, 반던교회 주일예배 후 함께 식사를 준비하여 반클렁쾅 마을로 가서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반클렁쾅 마을 주일예배를 통해 온 마을 주민들이 주께로 돌아올 수 있기 위해 기도부탁 드립니다.
1:1 결연 후원

새로 결연 후원을 시작한 넝카우퐝(좌), 넝꼬멕(우)
하나님의 도우심 가운데 올해 6월부터는 새로운 후원자가 생겨 넝카우퐝과 넝꼬멕에게 1:1 결연 후원(1구좌 3만원)으로 매월 교육비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수랏타니에서 1:1 결연 후원의 혜택을 받는 어린이는 모두 4명이 되었습니다. 계속해서 더 많은 어린이들에게도 후원이 확대되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토요학교(반방마이 마을회관)

토요학교에서 컴퓨터를 배우는 학생들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반방마이 마을회관에서 어촌의 어린이들에게 찬양과 영어, 우크렐레 및 기타, 그리고 컴퓨터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매주 만나는 아이들과의 만남이 하나님의 도우심 가운데점점 활기를 더하고 있습니다.
가정교회

목장 모임에 함께 참여한 빠빤과 넝켓(왼쪽부터)
퍼쿤탈레 목장에 새로운 식구들이 늘었습니다. 빠쩽이 빠빤과 넝켓을 전도하여 목장 모임과 주일예배에 함께 참여하고 있습니다.

방싸이 목장 생일 축하(왼쪽부터 쿤깡, 쿤업, 쿤멤)
또한 격주 월요일마다 모여 식사교제와 예배를 드리는 방싸이 목장은 하나님의 역사 가운데 더 친근한 관계로 발전되었고 모두가 하나님께 진정으로 예배를 드립니다.
또한 반텅루앙 목장의 식구들도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모두 건강히 잘 지내고 있습니다.
퍼쿤탈레 목장, 방싸이 목장, 반텅루앙 목장 식구들의 신앙 성장을 위해 기도 부탁드립니다.
양계 지원 사역

어촌 가정에 지원한 닭 사료와 병아리
지난번에 지원했던 병아리가 닭으로 성장하기까지 5-6개월의 시간이 걸리는데 생활이 어려운 어촌 가정에서 닭 사료 구입하기도 쉽지 않았다는 이야기를 듣고 이번에는 두 가정에 병아리를 지원하면서 닭 사료 30kg씩을 구입하여 함께 지원하였습니다. 이 병아리가 성장하여 어려운 어촌 가정의 생계에 조금이라도 더 되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사랑의 양식 나눔

반클렁랑 초등학교 양식 나눔
지난 6월 12일에 다니엘선교센터(대표 이은태 목사)에서 200만원의 지원을 받아 태국 제29차 양식 나눔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양식 나눔은 쌀 5kg짜리 350포를 구입하여 수랏타니의 어민들과 반던교회 성도들 그리고 가정교회 식구들 및 8노회의 4교회(랏부리교회, 씨피몬탐교회, 넝쁘롱교회, 탑스퀘어교회), 또한 반따쿤교회 전도대상자 들 및 반클렁랑 초등학교 학생들과 교사들에게 전달하며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나눴습니다.
기도 제목
- 태국어 성경 통독 사역(90일, 365일)이 은혜롭게 진행되고, 참여자들이 복음을 전하는 도구가 되도록
- 사랑의 양식 나눔과 환자 가정 심방 및 음식 나눔 사역이 하나님의 사랑을 온전히 전하며, 복음이 확장되는 귀한 통로로 지속적으로 사용되도록
- 효과적인 선교를 위해 선교 센터가 세워지도록
- 가정교회(퍼쿤탈레 목장, 방싸이 목장, 반텅루앙 목장) 및 반던교회의 부흥을 위하여
- 반방마이 토요학교와 반클렁쾅 마을 주일 예배를 통해 지역 복음화가 이루어지도록
- 1:1 결연 후원을 통해 더 많은 어린이들이 교육비를 지원받는 기회가 열려지기 위해
- 모든 사역 현장에서 하나님의 은혜와 복음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항상 기도와 후원으로 함께해 주시는 동역자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태국 수랏타니에서
정환 & 김영옥 선교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