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선교지 소식(2019년 12월)

할렐루야~! 전능하신 하나님께 찬양과 경배를 올려 드립니다. 동역자 여러분 평안하신지요. 우리 예수님 오신 성탄의 계절에 동역자 여려분께 저희의 태국 3기 선교를 위해 그동안 진행된 내용과 앞으로의 계획을 전합니다.

태국 남부 수랏타니 방문

저희 부부는 다시 태국으로 돌아왔으며 방콕에서 1개월간 임시로 거처할 숙소를 계약하고 태국 선교를 위해 저희를 필요로 하는 지역이 어디인지를 리서치 하며 기도했습니다.

저희가 기도하면서 리서치했던 곳의 기준은 ① 기독교인과 교회가 적은 곳, ② 선교사가 적은 곳, ③ 태국인이 많이 사는 곳이었습니다. 기도하며 리서치한 결과 태국 남부는 기독교 인구가 1% 미만인 태국에서도 기독교인의 비율이 0.1%밖에 되지 않는 복음의 불모지이며, 한국인 선교사들이 가장 적게 거주하는 곳 이었습니다. 또한 수랏타니는 태국의 남부 주(짱왓) 중 많은 사람이 거주하는 곳이며(994,221명-2009년 기준) 19개의 군(암퍼)으로 구성된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태국 남부 수랏타니주 지도>

지난 12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일정으로 방콕에서 약 700Km 떨어진 태국 남부의 수랏타니에 비행기를 타고 방문해서 하나님의 뜻을 구했습니다.

<김진국&벤야팁 선교사님과 함께>

수랏타니에서의 3일 동안 김진국&벤야팁 선교사님 가정에서 지냈으며, 두 선교사님께서는 라이드와 수랏타니 안내 및 식사까지 정성껏 섬겨 주셨습니다. 김진국 선교사님 부부와 교제하는 중에 저희를 남부로 인도하신 하나님의 뜻을 깨닫고 방콕으로 돌아 왔습니다. 저희 부부는 이번달에 다시 수랏타니로 내려 가려고 준비하고 있으며 앞으로 태국에서 선교하며 거주할 수 있는 선교사 비자를 받기 위해 기도하고 있습니다.

가정교회 연수 수료

<휴스턴 서울교회 이수관 담임목사님과 함께>

지난 9월 10일부터 10월 1일까지 3주간 동안은 휴스턴 서울교회 연수관에서 지냈습니다. 빽빽히 짜여진 연수 스케줄 가운데 위장에 탈이나서 일주일간 죽을 끓여 먹기도 했지만 가정교회 연수를 잘 마치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조이풀홈에서의 안식

<조이풀 홈 앞에서>

지난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는 캘리포니아 스탠턴시의 조이풀홈에서 지냈습니다. 조이풀홈에서 지내는 동안 김철민 장로님과 김명자 전도사님, 이지수 장로님과 이옥희 권사님, 에스더 간사님, 오현승 자매님, 제프&린다 선교사님, 김인태전도사님과 제인 간사님, 채형병 목사님과 손문미 선교사님 모두가 반가이 맞으며 섬겨주셔서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느끼고 힐링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 기간동안 CMF 정기모임에서 짧은 말씀을 나눴으며, 미주기독교방송 CMF 결혼교실 라디오 방송에 출연하여 사연을 나누기도 했습니다. 또한 콘코디아 대학에서 열린 케리스 크리스찬 챔버 정기연주회에 참석하여 오랜만에 수준높은 연주회를 감상할 기회도 있었습니다. 뿐만아니라 은혜와 은총이를 1년 2개월만에 만날수 있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렸습니다. 그리고 지난 15년동안 앓아 왔던 치아에 다시 통증이 와서 일주일간 죽을 먹었는데 하나님의 은혜로 남태준 치과에서 발치하고 두개의 종양제거 수술과 인플란트 시술까지 받게 하셨습니다. 비용과 라이드로 섬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하나님께서 헌신하신 분들에게 더 큰 은혜를 더해 주시기를 기도드립니다.

태국 선교사 파송예배

11월 1일 한국에 귀국하여 11월 29일까지는 성문태권도세계선교회 김성문 회장의 집에서 함께 지냈습니다. 그리고 제1파송교회였던 구성교회에서 올연말까지만 저희를 후원하겠다는 의사를 보내와서 제2파송교회였던 수원평안교회가 저희의 제1파송교회가 되었고 11월 24일에 파송예배를 드렸습니다. 결과가 어찌 되었든지 2006년부터 2019년까지 제1파송교회로서 저희를 위해 사랑과 기도와 물질로 후원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평안성결교회에서 선교사 파송예배 후>

건강검진…또 건강검진

지난 7월 18일에 구성교회가 40만원을 지원해주어 건강검진을 받았습니다. 건강검진후 이상소견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런데 미국에 가서 가정교회 연수하는 도중에 정환 선교사의 위장에 탈이 났었습니다. 몇일간 죽을 끓여 먹었고 미국에 가서 가정교회 연수하는 도중에 정환 선교사의 위장에 탈이 났었습니다. 몇일간 죽을 끓여 먹었고 김명자 전도사님이 구입해주신 넥시움(Nexium)을 먹고 차도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한국에 와서 다시 위장에 탈이 났고 음식을 먹을때마다 통증이 있었습니다. 다시 죽을 먹는 중에 우리예닮교회 박기남 목사님이 목포기독병원 임영근 원장님을 소개해 주셨습니다. 11월 26일에 목포기독병원에서 저는 혈액검사와 위장내시경을 하고 김영옥 선교사는 부인과 진료를 받았는데 임영근 원장님께서 비용 전부를 부담해 주셨습니다. 위내시경 검사후에 의사 선생님 말씀이 위에 용종이 있어서 조직검사를 의뢰했는데 일주일후에 결과가 나온다고 했습니다. 저희는 모든 것을 하나님께 맡기고 태국으로 돌아왔는데 나중에 결과를 들으니 괜챦다고 합니다. 저희 건강을 위해 함께 기도해 주시고 물심 양면으로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하나님께서 크신 은혜 더해 주시기를 위해 기도합니다.

선교 차량

<1년간 사용하게된 선교 차량>

저희가 수랏타니에 내려가 사역하려면 차량이 필요했는데 다니엘(이상수)&박영희 선교사 부부가 안식년을 떠나면서 2002년식 혼다 시빅을 돌아올때까지 저희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맡겨 주셨습니다. 두 부부에게 귀한 마음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두분에게 하나님께서 더 큰 은혜를 부어 주시도록 기도합니다.

지난 6월 1일부터 11월 29일까지 한국과 미국에서 저희 부부가 머물 수 있도록 숙소를 제공해 주신곳과 방문했던 교회는 아래와 같으며, 성명을 기록하지는 않지만 개인적으로 만나서 식사대접과 선교비를 후원해 주시고 저희 부부가 다시 태국 선교를 위해 태국에 돌아 올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하며 사랑을 베풀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숙소: 새중앙교회 게스트하우스, WCN 센터(정길진 목사), 꿈선교회 게스트하우스(김성일&김미정 집사), J 하우스(정길진 목사), Joyful Home(이지수 장로&이옥희 권사), 우양파크빌(김성문 회장)
  • 교회 및 단체: 구성교회(조상수 목사), 수원평안교회(김완구 목사), 참빛누리교회(김진도 목사), 경동교회(한병희 목사), 람캄행목장(윤상범 목자), 우리성문교회(정길진 목사), 안양평강교회(임준배 목사), 다운교회(석정일 목사), 세계로교회(김진중 목사), 성문태권도선교회(김성문 회장), 목장교회(이준석 목사), 천성교회(김영 목사), 임마누엘교회(노영애 목사), 휴스턴 서울교회(이수관 목사), 방콕목장(하원천 목자), CMF(김철민 장로), 오렌지카운티 제일장로교회(김종규 목사), 한인필그림교회(이기영 목사), 힐링쳐치(채형병 목사), 우리예닮교회(박기남 목사), 열방교회(이장우 목사), 순복음영광교회(이희승 목사), 목포기독병원(임영근 원장)

기도제목

  1. 기독교인 0.1%의 영적 불모지인 태국 남부 수랏타니에서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민감히 반응하여 오직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사는 정환, 김영옥 선교사가 되도록.
  2. 선교사 비자를 받는데 수월히 진행되기 위해.
  3. 수랏타니에 내려가 숙소와 선교센터를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곳에 시작할 수 있기 위하여(건물 임대를 위해).
  4. 태국 선교 동역자와 협력자들을 많이 허락해 주시도록.
  5. 수랏타니에 사는 태국 현지인들과 접촉점을 잘 찾아 현지인 가정교회를 시작할 수 있기 위해.
  6. 정환, 김영옥 선교사의 영육간의 강건함과 태국어의 탁월한 진보를 주시고 안전하도록.
  7. 세 자녀(은혜, 은총, 명균)가 날마다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을 살아 하나님께 영광돌릴 수 있기 위해.

태국에서 정환, 김영옥 선교사 드림.

2019년 12월 기도제목

  1. 기독교인 0.1%의 영적 불모지인 태국남부 수랏타니에서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민감히 반응하여 오직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사는 정환, 김영옥 선교사가 되도록.
  2. 선교사 비자를 받는데 수월히 진행되기 위해.
  3. 수랏타니에 내려가 숙소와 선교센터를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곳에 시작할 수 있기 위하여(건물 임대를 위해).
  4. 태국 선교 동역자와 협력자들을 많이 허락해 주시도록.
  5. 수랏타니에 사는 태국 현지인들과 접촉점을 잘 찾아 현지인 가정교회를 시작할 수 있기 위해.
  6. 정환, 김영옥 선교사의 영육간의 강건함과 태국어의 탁월한 진보를 주시고 안전하도록.
  7. 세 자녀(은혜, 은총, 명균)가 날마다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을 살아 하나님께 영광돌릴 수 있기 위해.

태국에서 정환, 김영옥 선교사 드림.

수랏타니 방문 결과

할렐루야!
태국 남부 수랏타니에 안전하게 다녀올 수 있도록 인도하신 하나님께 찬양과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그리고 저희의 여정을 위해 기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는 수랏타니에서 3일 동안 차를 타고 수랏타니의 동서남북과 외곽까지 살펴 보면서 하나님의 뜻과 지혜를 구했습니다.
3일간의 여정 가운데 능력의 하나님께서 앞으로 저희가 어떻게 수랏타니에 내려가 선교사역을 진행할지 비전과 방향성까지 보여 주셨습니다.

수랏타니에서는 김진국&벤야팁 선교사님의 가정에서 지냈으며, 라이드와 수랏타니 안내 및 식사까지 꾸밈없이 진실하게 섬겨주시는 선교사님들을 보며 저희를 도우시는 하나님의 손길에 더욱 감사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잠시 동안 방콕에서 준비하는 시간들을 갖고 다시 수랏타니로 내려가려고 합니다.
앞으로는 태국에 거주할 수 있는 선교사 비자를 받기 위해 집중적으로 기도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태국 남부 수랏타니 방문

저희 부부는 다시 태국으로 돌아와서 임시로 방콕에 한달간 숙소를 계약하고 그동안 태국 선교를 위해 저희를 필요로 하는 지역이 어디인지를 리서치 하며 기도했습니다.
그리고 오늘부터 3일간 일정으로 방콕에서 10시간 떨어진 태국 남부의 수랏타니에 방문합니다.

수랏타니는 태국 남부에서 제일 많은 사람이 거주하는 주이며(994,221명-2009년 기준) 19개의 군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기독교 인구가 1% 미만인 태국에서도 한국인 선교사들이 가장 적게 거주하는 곳 중의 하나이며 태국 기독교 인구중 기독교인의 비율이 0.1%밖에 되지 않는 복음의 불모지 입니다.

하나님의 마음을 가지고 그곳을 방문하여 하나님의 뜻을 깨닫는 시간이 되도록 기도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2019년 9월 기도제목

함께 기도해 주세요.

  1. 하나님께서 보여주실 지역을 바라보고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민감히 반응하여 나아가며 오직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사는 정환, 김영옥 선교사가 되도록
  2. 태국 선교에 필요한 비자와 그밖의 필요들이 채워지기 위하여
  3. 태국 선교 동역자를 허락해 주시도록
  4. 가정교회 연수를 잘 마치고 태국에 돌아가 태국 현지인들을 전도하여 현지인 가정교회를 시작할 수 있기 위해
  5. 정환, 김영옥 선교사의 영육간의 강건함과 태국어의 탁월한 진보를 주시도록
  6. 세 자녀(은혜, 은총, 명균)가 날마다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을 살아 하나님께 영광돌릴 수 있기 위해

미국에서 정환, 김영옥 선교사 드림.

태국 선교지 소식(2019년 9월)

로마서 8장 28절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우리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사랑하는 동역자께 문안드립니다.

2006년부터 지금까지 저희 가정이 1, 2기 태국 선교를 감당할 수 있었던 것은 전적인 하나님의 은혜와 한결같이 저희 가정을 사랑으로 아껴주시고 기도와 물질로 후원해 주신 동역자 여러분과 작은 부분까지 배려하며 이끌어주신 선배 선교사님들의 응원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힘껏 도와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저희는 지난 6월 1일 건강 검진과 차기 사역 준비를 위해 한국에 일시 귀국하여 건강 검진을 받고 신분증(여권, 주민등록증, 자동차 운전면허증)을 갱신했습니다. 또한 거래가 중지된 은행 계좌들을 정리했으며 그동안 만나지 못했던 가족들과 후원교회들에 방문했습니다. 7월 22일부터 26일까지는 금식기도원에 가서 금식 기도하며 태국선교를 향한 하나님의 뜻을 다시 확인하고 하나님의 크신 은혜를 경험하며 하나님께 감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태복음 10장 42절

“또 누구든지 제자의 이름으로 이 작은 자 중 하나에게 냉수 한 그릇이라도 주는 자는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그 사람이 결단코 상을 잃지 아니하리라 하시니라”

저희가 6월 1일부터 9월 10일까지 한국에 머무는 동안 건강검진 비용, 차량, 그리고 쉴 수 있는 좋은 숙소와 맛있는 식사까지 모두 준비해 주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리며, 헌신해 주신 모든 동역자께 주님께서 상주시기를 바라며 축복합니다.

가정교회를 통한 태국 선교

창세기 12장 1절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너의 고향과 친척과 아버지의 집을 떠나 내가 네게 보여 줄 땅으로 가라

지난 8월 18일 저와 김영옥 선교사는 올 연말에 다시 태국 선교지로 복귀하기 위한 태국행 항공권을 구입했으며, 지금은 미국 휴스턴 서울교회에서 가정교회 연수를 받는 중에 있습니다. 지난 2017년 9월부터 태국인 가정교회로 시작했던 람캄행 은혜교회를 목회하며, 원형목장을 운영한 경험과 가정교회 연수를 통해 앞으로 태국에서 시작할 태국인 가정교회를 생각하면 벌써부터 가슴이 벅차옵니다. 람캄행 은혜교회는 지난 2월달부터 방콕은혜교회와 통합했기 때문에 올 연말에 저희가 태국에 복귀하게 되면 저희는 새로운 지역에서 처음부터 태국인들을 전도하여 가정교회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태국은 불교가 94.6%이며 이슬람이 4.3%이지만 기독교는 천주교와 이단들까지 합하여 1% 입니다. 저희 부부가 복음의 불모지인 태국 땅으로 나아갈때에 하나님께서 보여주시는 곳을 정확히 바라볼 수 있는 믿음의 눈을 가지고 하나님의 선하신 인도하심을 받도록 기도의 협력을 부탁드립니다.

기도제목

  1. 하나님께서 보여주실 지역을 바라보고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민감히 반응하여 나아가며 오직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사는 정환, 김영옥 선교사가 되도록
  2. 태국 선교에 필요한 비자와 그밖의 필요들이 채워지기 위하여
  3. 태국 선교 동역자를 허락해 주시도록
  4. 가정교회 연수를 잘 마치고 태국에 돌아가 태국 현지인들을 전도하여 현지인 가정교회를 시작할 수 있기 위해
  5. 정환, 김영옥 선교사의 영육간의 강건함과 태국어의 탁월한 진보를 주시도록
  6. 세 자녀(은혜, 은총, 명균)가 날마다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을 살아 하나님께 영광돌릴 수 있기 위해

미국에서 정환, 김영옥 선교사 드립니다.

휴스턴 서울교회 연수관 앞에서

2019/09 Prayer Requests

Please Pray with us.

1. For us to live solely for God’s glory and for them to respond to where God’s guidance leads them.
2. For all our ministry needs to be filled, including the visa in Thailand.
3. For a blessing of more fellow missionaries to minister with in Thailand.
4. To start a House Church in Thailand by evangelizing the Thai people and that we will effectively complete our coursework in learning about House Church.
5. For us to be both spiritually and physically healthy, and for God to give them grace and give them the gift of fluency in the Thai language.
6. For our three children (Grace, Jenny, and Isaac) to live a life of experiencing God’s power each day and that they would give glory to God.

Best Regards from the United States,
Missionaries Paul Jung and Sarah Kim

Thailand Mission News(September 2019)

Romans Chapter 8 verse 28
“And we know that in all things God works for the good of those who love him, who have been called according to his purpose.”

Greetings in the name of our Lord Jesus Christ. It was by the grace of God and your support and the help of older missionaries that our family was able to serve in mission in Thailand since 2006. You loved us continuously through prayer and material support. We sincerely thank you all for helping us through many hardships.

On June 1st of this year, we came back to Korea for a short period of time to prepare for the next part of our mission and to renew our passports, national id card, and driver’s licenses. We had our health monitored at a hospital and removed bank accounts which we were not using. We also visited churches and family members who we haven’t been able to meet for a long time. From July 22nd to the 26th, we went and prayed at a starving prayer center and was reassured of God’s will towards mission in Thailand and experienced God’s grace and thanked Him.

Matthew Chapter 10 verse 42
“And if anyone gives even a cup of cold water to one of these little ones who is my disciple, truly I tell you, that person will certainly not lose their reward.”

We thank God and give glory to Him who has prepared all pur needs for us during our short stay in Korea from June 1st to September 10th including delicious meals, a place to rest, a means of transportation, and the fees for health checkups. We pray that God will reward every one of our supporters who helped and served us during our stay, and we bless them.

Mission in Thailand through House Church

Genesis Chapter 12 verse 1
The Lord had said to Abram, “Go from your country, your people and your father’s household to the land I will show you.

On August 18th, my wife(Missionary Kim) and I bought plane tickets to Thailand to go back to the mission field towards the end of this year. Right now, we are learning about training House Church at Seoul Baptist Church of Houston, America. Pastoring Ramkamhaeng Grace Church starting last 2017 in September, through the experience of having gatherings in our home, and through learning to raise a House Church, we plan for the next part of our ministry in Thailand as a Thai House Church, and our hearts are already full of joy.
Ramkamhaeng Grace Church has been together with Bangkok Grace Church since February of this year, so when we go back to Thailand at the end of the year, we are going to start a House Church at a whole new area by outreaching and spreading the gospel to Thai people.
In Thailand, Buddhism reaches 94.6% and Islam totals to 4.3% of the population, but Christianity including Catholics, cults and sects, are only 1%. We ask for your prayers that when my wife and I go to Thailand, God will give us eyes of faith so we can see the exact place God is showing us and that God will lead us with His good grace.

Prayer Requests

1. For us to live solely for God’s glory and for them to respond to where God’s guidance leads them.
2. For all our ministry needs to be filled, including the visa in Thailand.
3. For a blessing of more fellow missionaries to minister with in Thailand.
4. To start a House Church in Thailand by evangelizing the Thai people and that we will effectively complete our coursework in learning about House Church.
5. For us to be both spiritually and physically healthy, and for God to give them grace and give them the gift of fluency in the Thai language.
6. For our three children (Grace, Jenny, and Isaac) to live a life of experiencing God’s power each day and that they would give glory to God.

Best Regards from the United States,
Missionaries Paul Jung and Sarah Kim

In front of Seoul Church Training Center in Houston

2019년 5월 기도제목

함께 기도해 주세요.

  1. 방콕은혜국제학교와 방콕은혜교회가 태국 선교에 잘 쓰임받기 위하여.
  2. 정환&김영옥 선교사의 안식년과 새 사역지가 잘 준비되기 위해.
  3. 그동안 진행하던 사역(방콕은혜국제학교, 태국주일학교연구원, 토요전도, 어린이개발프로그램)의 원활한 인수인계가 되어 큰 은혜와 부흥의 역사가 있기 위하여.
  4. 가족 모두에게 영육간에 강건함 주셔서 태국인들에게 복음 전하는데 쓰임 받을 수 있기 위해.
  5. 은혜와 은총이의 대학 생활 가운데 하나님의 뜻을 깨닫고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잘 받도록.
  6. 명균이의 대학 진학을 위하여.
  7. 선교에 필요한 만큼의 재정을 하나님께서 허락해 주시도록.

태국에서 정환, 김영옥 선교사 드림.